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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뉴스(기술거래)

일론 머스크의 고집으로 탄생한 테슬라 사이버트럭! 5가지 혁신 기술은 무엇일까? [Delivery Event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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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의 고집으로 탄생한 테슬라 사이버트럭! 5가지 혁신 기술은 무엇일까? [Delivery Event 리뷰]

 

일반적인 트럭과 달리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경우 총알이 차체 양쪽을 뚫지 못합니다. ©테큐멘터리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는 〈TNS〉에 있습니다. 학습을 위한 영상 URL 공유는 가능하나, 카피나 재편집, 복제 등은 금지합니다. 시속 60마일까지 2.6초에 도달하는 사이버트럭은 속도의 상징 포르셰 911보다 더 빨리 달린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포르셰는 독일 제조업의 자존심 폭스바겐 그룹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픽업트럭의 강자 포드 차량을 능가할 만큼 강력한 견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100년의 픽업트럭 역사에서 가장 기이한 디자인입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사이버트럭은 트럭 애호가들 사이에서 뜨거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드디어 사이버트럭 인도식이 열렸습니다. 오늘은 사이버트럭의 기술적 특이성을 소개합니다. 영상 목차 1:08 사이버트럭의 스테인리스강 2:37 사이버트럭의 방탄 차체 3:47 방탄 유리 5:02 사이버트럭의 낮은 중력 중심 6:44 견인 능력 7:21 48볼트 ・ 본 영상은 여러 차례 강조했지만,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고자 제작했습니다. 본 영상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로지 참고 사항입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결정은 투자자 본인의 몫입니다. 영상에서 언급된 종목의 가격 등락에 대해 채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테슬라 뉴스입니다
자 오늘 테슬라는 238.8 3을
기록했고요 오늘 0.82% 하락이
있었습니다 자 우선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11월 달을 한번
정리해 보면 11월 달은
19.54 상승이 있었습니다 자
11월 달 테슬라 mdd 값은 -
42.38 per 기록했고요
전고점까지 가려면 현재
73.5% 올라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자 어제 사이버 트럭의 인도가
시작되었고 본격적으로는 소비자가
사이버 트럭을 주문하고 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많은 유튜버들의
리뷰가 올라오고 있는 중이고요이
사이버 트럭에 대해서 몰랐던 사실도
많이 알아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자
사이버 트럭에 대한 월가의 반응부터
살펴보면 웨드부시 덴 아이스는 트럭의
출시가 테슬라와 머스크에게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자 덴
아이스는 전문가가 불가능하다고 말했던
사이버 트럭을 테슬라가 출시하게
되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일론
머스크의 리더십이 어떤지를 잘
보여주는 케이스라고 말하고 있고
이제는 그 누구도 테슬라의 규모와
범위를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라고
단언하고 있습니다 자 덴 아이브스
2023년 테슬라가 사이버트럭
2천대를 생산할 것이다라는 긍 적인
전망을 하고 있고요 2024년에는
5만대 그리고
2025년에는 25만 대를 예상하면서
본격적인 대량 생산은 2025년에
가능할 것이라는 예상을 합니다 자
현재 예약 주문이 200만 대인 것을
다 인도하려는 최소 5년 정도는
기다려야 되지 않을까 한번 생각해
보는데 하지만 이런 긍정적인 덴
아이브스의 의견과는 반대로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을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애널리스트도 있습니다 자 테슬라 의
주가 하락 이유를 현재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게리 블랙은 예상보다
훨씬 높은 사이버 트럭의 가격과
예상보다 훨씬 낮은 주행거리가 나왔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고 그래도 다행인 사이버
트럭의 장점이 하나가 있는데 이런
긍정적인 측면은 사이버트럭 a 가격이
예상보다 훨씬 높게 나왔기 때문에
오히려 사이버 트럭이 모델 yn 모델
X 잠식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장점으로 꽂고 있습니다 자
개인적으로는 테슬라가 이번 사이버
트럭을 너무 잘 만들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모델 y 모델 X 사기보다는
사이버 트럭을 사야겠다고 생각하며이
테슬라 내의 시장 잠식이 생길 수
있을 것이라고 우려했으나이 사이버
스트럭 a 초기 모델은 높은 출시
가격으로 나왔고 또 여기에 긴 대기
시간까지 더해지게 되면서 사이버
트럭을 당장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할
수 없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입니다 자 테슬라에서이를
눈치 채고 예약을 대기 중인
고객들에게 이메일을 발송했다고
하는데요이 사이버 트럭의 배송을
기다리고 있는 동안 테슬라의 다른
전기차를 리스 또는 구매하라고
권유하고 있고 그렇게 하면 차량
가격에서 1,000달러를 할인해
주겠다라고 합니다 어차피 딘 대기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거라면 그동안
타고 있을 차가 필요한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이런 권유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테슬라의 전략은 이미 다 계산된
것이라고 생각하며 사이버 트럭으로
인한 후광 효과가 바로 이렇게
적용되지 않나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자 현재 사이버 트럭을
구매하려는 일반 소비자의 예약도
많지만 이번 사이버 트럭의 성능을
보고 있자면 다른 곳에서도 대량
구매를 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테슬라에서 사이버 트럭의
방탄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에 대한
자세한 영상을 추후로 올렸고요 여러
가지 총기로 한번 실험을 해보는데 그
결과가 어떤지 같이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자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고요 그럼 영상
같이 볼게요 이봐요 다들 비켜주세요
오늘 쇼핑 카트로 문을 박는 테스트는
완료했고 이젠 실제 총알의 테스트를
예정입니다 그래서 사이버 트럭의
디자인을 처음 시작했을 때 목표는
외골격이 있는 차를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맞추 합금을
만들어야만 했고 부식에 대한 내성도
강화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300시리즈 패널은
1.8mm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상 보이 좋기만 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구조적 하중을 견뎌냅니다
처음에 방탄으로 설계한 것은 아니지만
방탄이 되어서 좋은 일이 됐습니다
이제 여기에는 몇 가지 총을 테스트해
볼 겁니다 시작은 99mm 근록부터
하고 더블 아웃 벅 샷건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45구경 토미건
있니다 오늘이 모든 것을 테스트하고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말 긴장해서 말하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사이버트럭 플 총을
썼지만 잘 풀렸고 괜찮아
보입니다
진실의 순간입니다
괜찮아
보입니다 와 괜찮네요 합격입니다
9mm
근로 자 99mm 115 글인데 꽤
괜찮아
보입니다 한곳에서 받은이
있 조금 금이간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곳은 전부 다
괜찮습니다 99mm 동일한 mpos
115g이며 조금 더 속도가
빠릅니다 4인 배럴을 사용했고 8인
서프레서 장착했습니다 총탄이 더
촘촘하게 몰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뚫리지 않았고
상태가 좋아
보입니다
12게이지 m4 산탄총입니다 총 다섯
발을 쐈으며 꽤 잘
견딥니다 여기이 부분은 총알 두 개가
같은 지점에
맞았네요 그래서 구멍이 좀 돌린 거
같아 보이는데 완전히 통했는지
확인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레 거 같습니다 여기에
구멍이 없습니다 유리를
확인해보죠 유리에 약간의 금이
같습니다만 잘 버텼고 처음 사이버
트럭의 상태처럼 모든 창문의 기능이
그대로 잘
작동합니다 그래서 저는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영화를 믿지 마세요 일반
트럭을 쏘면 총알이 한쪽으로 들어와서
관통해 나갑니다 사이버 트럭이
아니라면 다른 트럭 뒤에 숨었다고
안전한 것이 아니란 것을 꼭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자 영상을 다 봤는데 미국
경찰의 주요 무기이자 미국인의
주무기인 록을 한 실험도 한번 확인해
봤고 미국 경찰 특수부대의 주무기인
MP 5에 의한 실험과 심지어 산탄
총까지 막아낼 수 있는지에 대한
시험을 확인해 봤는데이 테슬라는
대부분의 총알을 다 막아내면서
성공했습니다 자 재미있는 것은
테슬라가 사이버 트럭을 만들 때
방탄을 만들려고 만든게 아니라 어떻게
하다 보니 방탄이 되었다라는 점이 좀
재미있었고요 덕분에 총기가 생활화된
미국에서는 총기 사고가 발생하면
이렇게 크고 부장된 장갑차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지만 이것은 좀 너무
무거워서 경찰차로 사용하기는 힘들었던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경찰서에서 도주하는 차량을 잡을 수
있는 모델 y 개조해서 경찰차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방탄도 되고 속도도 빠른 사이버
트럭이 모델 y 경찰차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포드가 가지고
있는 엄청난 시장을 점점 대체해
나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자 이미
사이버 트럭을 경찰차로 제조하려는
움직임과 관련된 액세서리까지 나오고
있는 판이고이 시장 또한 상당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되는데요이 관련된
액세서리를 한번 살펴보면 사이버트럭
a 베드 쪽에 무언가 신기한 물건을
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스페이스엑스 a 스타 링크이며
인터넷을 제공해 주는 장치입니다 자
한마디로 사이버 트럭의 스타 링크를
부착하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인데 그렇기
때문에 경찰차로 안 쓸 이유가 점점
더 없어 보입니다 자 하지만 많은
댓글을 보니 오히려 범죄에 악용하지
않겠냐 이런 글들이 많은데요 사이버
트럭을 타고 도주 하기에 딱 좋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만약 제가
은행 강도라면 사이버 트랙을 타고
이동할 때마다 다 어디로 가는지 모든
위치가 추적되는 차로는 범죄를
저질이고 싶지는 않으며 또 사이버
트럭을 훔쳐서 탔다고 해도 오노가
원격으로 시동을 끄거나 충전을 제한할
수 있기 때문에 현명한 선택이 아니
아니라고 생각하고요이 본인의 차로
범죄를 저주인면 크레딧 카드와 본인
인증까지 되어 있는 차가 범죄
사용에는 적당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 하지만 실제로 트럭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방탄의 성능보다는 트럭으로 이렇게 큰
보트를 끌 수 있냐 마냐 이런 것이
더 중요한 문제가 될 거 같고 왜냐면
미국에서는 캠핑 트레일러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그렇기 때문에
트럭의 토행 능력을 많이 중 중요
생각하는 거 같습니다 자 그래서
테슬라에서 또 관련된 실험을 영상으로
제작했는데요이 사이버트럭 토익 능력을
검증한 영상 같이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스스로 뒤로
당겨지는 자주식 설입니다이 무게는 약
17.5톤이며 상자가 앞으로 움직이면
바닥으로 무게가 더 증가해서 운전자가
더 이상 이동하지 못하도록
만듭니다
뒤에 엄청난 무게로 인해서 썰매가
항상
승리하며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가에
따라서 성공의 여부가
결정됩니다 f150 63m
이동 리비안 75m
이동
f350 80m
이동
사이버트럭 96m
이동 오늘 우리는 몇 대의 차량을
가지고 왔는데 완충며 그래야 최대한
파워를 쓸 수 있습니다 완전히
충전되는지 확인했고 동일한 환경에서
존경합니다 우리는 전기차만 비교하는게
아니라 력이 뛰어난 한 량이 무엇 지
살펴봤고 견인력은 모터에서 스까지 그
힘을 얼마나 끌어낼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트럭을 끄는 것은 힘을 보여주는
것이며 매력적인 구매의
소입니다 왜냐면 도로 위에서 보트를
견인할 때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사이버 트럭은 높은
적재량에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이를 통해 도로에서
유용한 영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비교와 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공장에서 바로 나오는 기본 타이어로
비교했고 운전자의 무게도
같으며 이런 종류의 시험에서는
일반적으로 트럭이 무거울수록 트럭의
추진력이 더
커집니다 사이버 트럭이이 중에 가장
가볍지는 않지만 그래도 상당히 가벼운
트럭인 다른 모든 트럭을 지른다는
것은 차량의 성능이 어떤지를 잘
보여줍니다
자 영상을 봤는데 앞에서도 말했듯
트럭에 끄는 힘이 얼마나 센가는
매력적인 구매 요소가 될 수 있고
이번 테스트를 통해서 사이버 트럭이
끄는 힘이 다른 테스트한 모든 트럭들
중에서 가장 좋았다라는 것을 확인시켜
주고 있습니다 자 실험에 참가한 트럭
중에서는 가장 멀리 이동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사이버 트럭의 이런 부분이
소비자에게 잘 알려지게 된다면 전기
픽업 트럭 구매시에도 큰 장점으로
부각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이제
재미있는 것은 사이버 트럭의 모습과
내연 기간 픽업 트럭의 모습을 한번
비교해 보면이 둘의 차이가 너무
심각하게 벌어져 있다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마치 블랙베리와 경쟁하고 있는
아이폰의 모습이 연상됩니다 자 당시
시장을 점유하고 영원할 줄만 알았던
블랙베리는 이분이 청바지에서 아이폰을
꺼냈을 때 끝이 났지만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블랙베리의 시대가 계속되고
끝나지 않을 거라 생각했던 거
같습니다
자 사이버 트럭은 마지막으로 남아
있던 내연 기간 픽업 트럭의 시장을
변화시키는 순간이라고 생각하고요 덴
아이브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이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 이런 변화에 동참할지 말지는
여러분의 선택이라고 생각하며
여기까지가 오늘의 테슬라 뉴습니다
오늘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람 설정 부탁드립니다
자 한주 동안 정말 수고하셨고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감사합니다

 

 

 

일반적인 트럭과 달리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경우
총알이 차체 양쪽을 뚫지 못합니다.
시속 60마일까지 2.6초에 도달하는 사이버트럭은 속도의 상징
포르쉐 911보다 더 빨리 달린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포르쉐는 독일 제조업의 자존심
폭스바겐 그룹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사이버트럭은 포르쉐 911을 견인한 상태에서도
더 빨리 달릴 수 있다고 자랑했습니다.
테슬라의 이러한 마케팅은 경쟁사의 심기를 건들 수도 있겠네요.
사이버트럭은 픽업트럭의 강자 포드 F-350 디젤 차량을 능가할 만큼
강력한 견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100년의 픽업트럭 역사에서
가장 기이한 디자인입니다.
사이버트럭은 기존 내연기관 베스트셀러
픽업트럭 대비 고가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추후 저가 모델로 생산 예정입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사이버트럭은 트럭 애호가들 사이에서
뜨거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30일 드디어 사이버트럭 인도식이 열렸습니다.
오늘은 사이버트럭의 기술적 특이성을 소개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인도식에 등장한 일론 머스크는
전문가들이 불가능하다고 했던 자동차가 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전기차 중에서 최고의 제품이자
도로 위에서 가장 독특한 자동차라고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를 단순한 전기차 제조사 경영자로 보는 사람에게는
사이버트럭의 강렬한 디자인이 싫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는 우주 산업에도 미쳐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참고해야 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이 역시 부자의 돈 장난스러운 도전이라고
비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과
3차 시험 발사를 앞둔 스페이스X의 스타십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스테인리스강을 재료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솥이나 냄비를 만드는 재료로 친숙한 그 스테인리스강 말입니다.
2019년 스페이스X는 높이 18미터 크기의 프로토타입 로켓
Starhopper를 발사했습니다.
현재 3차 발사를 앞둔 거대한 로켓 스타십의
짧은 프로토타입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지시로 이때부터 스테인리스강으로
로켓을 만든 것입니다.
스타십의 외관은 4mm 두께의 300시리즈 스테인리스강이라는
부식 방지 합금으로 만들어졌다고 알려졌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경우 두께 3mm의
스테인리스강으로 외관을 꾸몄습니다.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이 합금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기본적으로 부식이 없고, 도색이 필요 없기에
대량생산에 어울리는 재료라는 것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업계의 소문대로
스테인리스를 정말로 사랑하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테인리스강은 매우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재료로,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장 강도는 재료가 잡아당겨질 때 견딜 수 있는
최대 스트레스의 양을 의미합니다.
스테인리스강은 높은 인장 강도를 가지고 있어,
찢어지거나 손상되지 않고 많은 힘을 견딜 수 있습니다.
경도는 재료의 표면이 다른 물체에 의해 얼마나 쉽게 찍히거나
긁힐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스테인리스강은 상대적으로 높은 경도가 있어,
마모와 긁힘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납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의 차체를 망치로 두드리거나
카트로 부딪혀도 멀쩡하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이러한 디자인이 차량의 수리를
간단하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즉, 사이버트럭의 차체는 튼튼하고 관리가 쉬워
일상적인 손상에 대한 걱정을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 방식인 스탬핑,
즉 금속판을 프레스로 찍어 형태를 만드는 공정에서
스테인리스강으로 차체 패널을 형성하기 어렵습니다.
스테인리스강의 높은 강도와 경도는
스탬핑 공정에 사용되는 기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복잡한 곡면을 만드는 데에는 제약이 따릅니다.
그래서 사이버트럭이 각진 모양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영화에서 주인공이 총알을 피하고자
차 문 뒤에 숨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총알이 전통적인 자동차 문 정도는
쉽게 뚫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의 강철 외골격은 스포츠카
McLaren P1보다 강성이 더 좋다고 주장했습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이 매우 단단한 스테인리스강
외골격 구조로 되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총을 발사해도
총알이 뚫지 못하는 차체가 탄생한 것입니다.
그러나 사이버트럭의 유리는 방탄 기능이 없습니다.
다만, 픽업트럭 특성상 험한 지형에서 운전하다가
유리에 돌이 부딪혀 창문이 파손되는 것을
걱정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2019년 11월 당시 사이버트럭의 프로토타입 공개 행사에서
창문의 강도를 테스트하다가 유리가
깨지는 일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금속 공을 던져 사이버트럭의
창문이 깨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했다가 망신을 당한 것입니다.
다음날 주가는 6% 하락했습니다.
4년이 지나고 나서야 이번에는 야구공을 던졌고,
깨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Rollover 현상은 주로 고속 주행 중 급격한 방향 전환,
미끄러운 도로에서의 제어 상실,
또는 차량이 도로 밖으로 나가면서
경사진 지형이나 장애물에 부딪힐 때 발생합니다.
Rollover는 특히 높은 차체 중심을 가진 차량,
예를 들어 SUV나 트럭에서 더 자주 발생합니다.
테슬라의 전기차들은 차량이 옆으로 넘어지는 Rollover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는 데 탁월한 장점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내연기관 자동차와 달리
전기차 차량 하부에 배터리 팩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차체의 중심을 낮추는 데 전문성을 보유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전기차 구조는 Rollover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사이버트럭의 낮은 중력 중심은
차량의 핸들링 성능과 승차감도 향상할 겁니다.
사이버트럭의 회전 반경은 테슬라 모델 S보다 작다고 합니다.
이는 사이버트럭이 좁은 공간에서
더 쉽게 회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회전 반경이 작다는 것은 차량이 완전히 한 방향으로 조향 될 때
만들어지는 가장 작은 원의 반지름을 말하며,
이는 차량이 얼마나 민첩하게 회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모델 S보다 작은 회전 반경은 특히
굽이진 도로나 협소한 주차 공간,
급한 회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차량 조종성을 향상합니다.
이는 운전자가 더 적은 조향 노력으로
차량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게 하며,
도시 주행이나 복잡한 교통 상황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따라서, 사이버트럭의 작은 회전 반경은 더 나은 조종성과
민첩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안정적인 주행 경험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폭 약 2,895cm, 전장 약 6,818cm,
전고 약 228cm 크기의 사이버트럭에 있어
매우 유리한 특징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포드-F350 디젤은 뛰어난 견인력의 상징입니다.
테슬라는 디젤 엔진 픽업트럭과
트럭 당기기를 시도해 이겼습니다.
차량 무게 약 3,103kg의 사이버트럭은
약 4,989kg 이상의 무게를 견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버트럭에는 적응형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어,
무게에 상관없이 항상 적절한 높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가 운반하는 무게와 도로 조건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디젤 엔진과 달리 모터로 구동하기에 전통적인 픽업트럭보다
좀 더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슬라는 항상 차량의 모든 부품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좋은 예가 2017년 모델 3에 처음 탑재된
15인치 디스플레이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디스플레이 비용이 24% 감소했고,
무게를 12% 줄이고, 전력을 33% 줄였습니다.
동시에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50% 증가시키고
색 정확도를 개선했습니다.
테슬라에서는 전기차 생산의 효율성을
향상하는 노력이 끝나지 않습니다.
테슬라는 그것을 당근을 깎는 것처럼 생각합니다.
당근을 조금씩 긁어내면 조금씩 떨어지는데,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계속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면,
상당한 개선으로 축적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테슬라가 변경하려고 하는 것 중 하나는
지난 60년 동안 일정하게 적용해온 12볼트 시스템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무수한 내연기관 자동차들은 12볼트 시스템을 사용해
시동, 조명, 오디오 및 인포테인먼트,
파워 윈도우, 파워 스티어링, 와이퍼 등을 작동시켰습니다.
전기차로 전환되면서 자동차 안에서의
전력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차 안을 돌아다니는 200암페어
이상의 전류를 운반하기 위해
상당히 큰 전선이 필요해졌습니다.
이는 질량과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사이버트럭의 48볼트 전기 시스템은
기존의 12볼트 시스템보다
더 높은 전압을 제공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48볼트 시스템은 전기가 흐르는 양을
기존 시스템의 4분의 1 수준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높은 전압으로 인해 같은 양의 전력을 전달하기 위해
더 적은 전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전류가 4분의 1로 줄면, 전력 손실은 16분의 1로 줄어들게 됩니다.
즉, 전기가 와이어를 통해 이동할 때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이 많이 감소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변경은 차량의 전기 시스템 효율성을 크게 향상하고,
와이어의 두께를 줄여 차량의 무게를 줄이며,
전체적인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합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을 시작으로 향후 모든 테슬라 플랫폼에
48볼트를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과연 사이버 트럭은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모델 Y처럼 잘 팔릴 수 있을까요?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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