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뉴스(기술거래)

애플 전기차 개발 결국 포기 애플카 포기하고 AI에 집중

728x90
반응형
SMALL

애플 전기차 개발 결국 포기 애플카 포기하고 AI에 집중

인포뱅크 TV Infobank

 

애플이 전기차 개발을 포기했습니다. 전기차 개발을 포기하고 AI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보와 세상을 바꾼다
인포뱅크입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내용은
애플 전기차 개발 결국 포기 애플 차
포기하고 AI 집중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구독
좋아요 그리고 필요하시면 알람
설정까지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번 방송의
핵심은 바로 이거죠 애플이 전기차
개발을 10년 동안 이끌어왔던 전기차
개발을 포기했다 이것이 결국 가지고
있는 의미가 굉장히 큰데 아무 없는
업체가 전기차를 개발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 특히 화웨 같은 경우는
전기차에 진입을 했지만이는 국가
주도로 개발이 된 것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것들이
가지는의 그리고 결국 애플리 전기차를
포기하는 이러한 상황이 결국
시장에서도 옳은 판단이라고 판단하면서
지금 주가가 다시 오르고 있는 상황
이러한 상황까지 같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애플이 정 기 개발을 포기했다는
것입니다 애플은 지난 10년간 개발을
추진해온 전기차 프로젝트를 끝내
접었습니다 전기차 프로젝트를
포기하면서 이제 생성형 AI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AI 부분에서도 지금 애플과 같은
경우는 후보 업체로 불리고 있는
상황이죠 이미 삼성이 갤럭시
S20 4를
출시하면서이 AI 시장의 가장 손두
주자로 나서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결국 애플의 이번 전기차 개발 포기
이것은 결국 기술이 없는 회사가
전기차에 진입하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플랫폼을 하나 만드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를 보여주는
일입니다 자 그래서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애플 전기차 개발 결 결국
포기 애플카 포기하고 AI 집중입니다
애플이 어 전기차에 집중했던 이유는
가장 아 아주 간단하죠 이후에 완전
자율주행차가 나오게 되면 여기서
부과될 수 있는 부과 서비스 그리고
어 그것에 따르는 어 지금 전기업
전자업계 선두 조자 이것을 나서기
위해서 애플 카를 만들려고 했었는데
결국 애플 카를 포기합니다 결국
애플이 주장했었다 것은 완전
자율주행차를 만들고 싶어했는데 결국
완전 자율 주행 차도 만들지 못하고
반자율 주행차 아지 만들려고 했었는데
이것마저 포기한 상황이 된다라는 거죠
블록 버그 통신은 지난
27일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서 애플의
전기차 개발 중단 소식을 전하면서
연구 직원 중 상담수가 AI 부서로
재배치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애플의 전기차 연구
조직으로 알려진 스페셜 프로젝트 그룹
직원만 총 2,000여명 AI 연구
조직은이 연구 조직과 더해서 이제
수천명에 이을 것으로 추정이 되고
이제 AI 프로젝트에 어 드라이브를
걸겠다고 선언한 것과 마찬가지가
된다라는 거죠 결국 애플이 주장했었다
것은 두 가지입니다 지금 애플 카를
중심으로 해서 전기차 부분에 선두로
나서겠다 그리고 또 하나는 이제 AI
시장에서도 결코 어 후보 주자로서
이제는 더 이상 뒤쳐지면 안
되겠다라는 두 가지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을 보면 AI
시장에서 뒤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 후발 조자인
애플입니다 애플은 AI 부분에서는
경쟁사들보다 뒤쳐져 있다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오픈 aiya
챗 GPT 비롯해서 생성형 열품타
불고 있고 특히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픈
AI 전폭적으로 지원하면서 자사
프로그램의 어마어마한 AI 기능을
생성을 시켰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 AI 구글 메타
등은 다터 생성형 AI 이와 접목된
제품을
내놓았지만 애플은 이렇다할 AI
내놓지 못하고 있고 또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경우는 지금
현재 메타도 마찬가지고 자사에 적합한
가장 적합한 어 지금 칩을 생산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부분에서도
삼성전자가 지난달 생성용 AI 탑재한
갤럭시 S2 2를 출시해서 시장에
주목을 받고 있죠 애플은 올해
하반기에서 AI 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관측이 으면서 AI 부분에서는 결국
어 지금 애플이 그 어느 정도는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다 능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얘기를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지금 애플의 인기는 이점만
못하다라는 분위기가 지금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그래서 AI 뒤쳐진 애플이
시장에 에서 혹독한 평가를 받고
있다라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어
마이크로소프트의 내준 세상에서 가장
비싼 기업 시가 총액 1위 자리를
마이크로소프트에 내줬고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경우는 어 한마디로 어 9식
퇴물 기업이라고 어 평가를 봤던 것이
AI 시장으로 다시 넘어오면서 어
괜찮은 기업이라고 다시 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 AI
전략 조 투자와 함께 AI 시장으로
다시 기지개를 켰습니다이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비싼 기업의 자리를
자리에 대해서 애플을 누르고 1위에
다시 재등극 된 것이죠 결국 애플은
AI 시장에서 뒤쳐지며 2위로
내려앉았습니다 그런데 애플이 다시
AI 시장에 들어온다 다시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은 있다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애카에
대한 비판도 나왔습니다 신버
트러스트의 수속 포트폴리오인 매니저
ow 모건은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애플이이 프로젝트 즉 애플 카의
프로젝트를 폐기한 것은
다행이다이 프로젝트는 애플의 가장
무리한 것이었고 애플이 감당할 만한
소준이 아니었다 가장 큰 배경은
뭐냐면
애플이 자동차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었다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전기차로 바뀌면 그냥 뚝딱
뚝딱 뚝딱 어 배터리 해서 어 뚝딱
만들면 된다라고 얘기를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지금 테슬라를 제외하고 어
지금 기존의 완성차업계가 점점이
분야를 집중을 하면서 떠오르고 있는
것을 보면 지금 알 수가
있습니다 애플이 소비자 가전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 같은 분야에
엔지니어와 투자를 재배치하는 것이
그래서 더 낫다라는 는 의견을
제시하게 된 것이죠 결국 애플이 AI
개발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AI
주도권 싸움은 더욱 더 치열할 것으로
지금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애플 카의 중단의 후폭풍도 어느
정도일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율주행차가 개발이 어려울 것이다
결국 애플 카의 어 애플이 원했던
가장 큰 어 큰 목표는 완전
자율주행차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이것을 포기하고 적고 나온
거죠 자율주행이 사실상 어려운 곳으로
인식이 될 수가 있고 애플카 중단으로
자율주행 분 분야의 열기는 한층더
꺾일 것으로 지금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테슬라를 시작으로
많은 기업이 뛰어들었지만 현재는 침체
국면 그래서 어 자율주행 단계가
있는데 0단계부터
5단계까지이 있습니다 결국 3단계
정도로 반자율주행이 정도로 만족할 것
같은 분위기가 나오고 있고 많이
가봐야 4단계 완전 자율 주행까지
어려운데 그 가장 큰 배경은 어
주행을 할 때 모든 사람이 자율주행을
하면 어느 정도는 될 수 있다 그런데
그중에 한 사람만 어 자율주행이
아니고 한 한번 깽판을 치게 되면이
완전 자율주행은 그 구도 자체가
깨진다 상태로는 어 시련이 어렵다라는
그런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분석을 할 수 있는 것은
어려워진 완전 자율 주행입니다 완전
자율주행에서 어려움을 지금 겪고
있다고 호소를 하고 있는데 지난달
8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유료
운행을 시작했던 무인 로보 택시는
현재 이다른 사고로 지역 사회의
반발에 직면해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의 자율주행 자회사인 크루즈는
로보택시 사업을 일시 중단하기로 한
것이죠 구글의 웨이모는 로스앤젤레스
등으로 사업 확정을 계획하고 있으나
당국에 의해서 보류된 상황입니다 당초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포장했던
테슬라도 당국의 조사를 받으면서
현재는 완전 자율주행 fsd 기능을
운전의 보조 장치로만 소개를 하고
있고 완전 자율주행은 아직까지 개발이
되지 못한 것으로 얘기가 나오고 있는
것이죠 그러면 애플의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는 어떻게 된 것인가요
2014년부터 시작이 되었는데 애플의
전기차 개발은 2014년부터 있니다
무려 10년간 계속 지속되었던
프로젝트를 애플이 포기하게 된 것이죠
애플은 2014년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이름으로 애플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애플 카는
애플의 차세대 대형 프로젝트로 전기
자율주행 전기 자율주행 전기차를
지향하면서 또 한 번의 혁신을 기대하
게 됐고 많은 이들이 애플이라는 완전
자율주행차를 만들 수 있을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팀쿡 CEO 그동안 여러 차례 자동차
분야 진출에 관심을 드러내면서 애플카
개발은 기정 사실로 여기게 된 것이죠
워싱턴 포스트는 2022년 12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프리카의 자율주행
테스트 거리가 전년보다 세배 이상
늘어났다고 이달 초에 보도했고 어
계속 어 개발은 계속 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번 발표가
사실이라면 결국 결실을 보지 못하게
되는
셈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이번 애플 카의 포기는 이례적인
것으로 볼수 본다고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카 출시 시점이 과거
2026년 1년이 연기되었다가 지난
달에는 2028년까지 또 다시
미뤄졌습니다
그런데 어 그동안 애플카 개발의 관여
DJ 노보트니 애플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이 애플을 떠나 전기
SUV 및 픽업 트럭 제조사인
리비안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그만큼
애플 카에 대한 관심이 애플 내에서도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하게 된 것이죠
애플이 지난 10년간 애플카 개발에
투입된 자금만 100조원 이상 뉴욕
타임즈는 지난 5년간 애플이 새로운
기술 에 투입된 자금만 1 130억
달러 150조 5,380 원에
달한다고 전했고 이들 이중 상당
금액이 애플 카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을 했습니다 뉴욕
타임즈는 애플이 크게 주목받아온
프로젝트를 폐기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평가를 했습니다이는 어 미려
먹걸리 가장 큰 먹거리로 불리고
있었던 전기차 부분을 포기한다는 것은
그만큼 전 기에 어 개발하는 것은
애플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이 들어가고 그리고 더 많은 돈이
들어갈 것이고 그리고 결국 수익이 못
낼 수도 있다 그리고 전기차의 가격은
점점 떨어진다는 것을 볼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이번 애플 카에 대한
소식이 나오자 시장에선 환호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애플은 당초 애플
카를 완전 자율주행으로 개발 계획을
했었지 만 거듭된 연기로 반자율
주행으로 전환했고 결국 포기하게 된
것입니다 시장에서도 의문을 드러냈어요
애플이 애플 카를 만들 영향이 되느냐
되지 못한다라는 내용이 많았었고 결국
어 이번에 애플카 포기 내용이 어
지금 블럼버그 통신에 통해서 나오게
되면서 어 위험성이 줄어들었다 미래에
대한 어 위험이 줄어들었다고 라고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이번
보도에 애플은 논평을 거부를 했죠
그리고 블룸버그의 이번 보도에 시장은
환호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죠 자 우리가
봐야 되는 것은 애플이 전기차 개발을
포기했다 이것은
결국
완성차업계 삼성 삼성이 삼성
자동차를 포기했던 것처럼 어 아무리
전자 능력이 있어도 이러 자동차를
만드는게 결코 쉽지 않은 일인 것을
삼성이 보여줬는데 전기차는 그냥 뚝딱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라는 것을 볼
수가 있고 어 결국 능력 있는 이름
있는 회사가 결국 성공할 것이다라고
볼 수가 있고 한국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세계 위 자동차로 등극을 했고 이라는
것들을 보면서 향 후에는 어
현대자동차가 토요타를 누르고 그리고
어 전 개인적으로는 테슬라도 누르고
세계 1위 자동차 회사로 등극하는
것을 보고 싶은 것이 저 개인적인
소망입니다 자 이번 내용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저의 내용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됐다라고 생각을 하시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필요하시면 알람
설정까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