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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상품 상세 페이지 휴리스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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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상품 상세 페이지 휴리스틱 평가

2023년에 알아야 할 50가지 시각적 콘텐츠 마케팅 통계

 

휴리스틱 평가에 의한 상품상세페이지 점검

'상품 상세 페이지(PDP)' 키워드만 보고 온 분들을 위해 '휴리스틱'에 대해 짧게 설명 먼저 하겠습니다.

 

UX 방법론에는 휴리스틱 평가라는 것이 있습니다. 화면이나 디자인을 개발하기 전, 과연 이 "설계"가 타당한지, 대충 평가해 보는 일입니다. 대충은 아니고, 사실은 작업자의 경험과 판단, 그리고 배경지식을 통해 평가합니다. 주관적인 평가가 다분하며, 정량화하기 어렵기에 대충이라는 말을 썼습니다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이유로 최대한 객관적인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혼자 평가하기보다는 여러 관계자들을 불러 모아 함께 평가하면 더 좋겠지요. '정확한 기준, '모수 확장'을 통해 객관성을 높여 보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분석이 마케팅, 온사이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론칭 '후'진행된다면, 휴리스틱 평가는 그나마 론칭, 심지어 개발'전'에 진행해 볼 만한 방법입니다.

 

결론 - 휴리스틱 평가는 작업자가, 최대한 객관적으로 스스로의 작업물을 진단해 보는 수단입니다.

장점 - 명확한 기준을 준비하고,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으면 객관성이 향상됩니다. 개발 전 UX를 평가할 거의 유일한 수단입니다.

단점 - 실제 사용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운영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체로) 기준이 모호하거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 하나마나입니다.

 

이번 글은 전자상거래 서비스에서 PDP 제작에 '휴리스틱 평가'를 도입해 본 사례를 설명하려 합니다. 왜 도입하게 되었고, 기준은 어떻게 만들었으며, 실제 사용 결과는 어땠는지...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서비스를 기획할 땐 '해당 사업분야'와 '실무자의 업무 프로세스'를 유심히 관찰해야 합니다. 서비스 기획은 단순히 개발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기획은 사실 서비스 기획자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에 신체를 만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경영자의 생각, 실무자들의 생각, 소비자들의 생각을 적절하게 끼워 맞춰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일입니다.

 

실무자의 업무 프로세스, 콘텐츠가 소비되는 방식, 콘텐츠의 원가 판매가 등 거의 모든 것이 서비스 기획의 재료가 됩니다. 그렇기에 서비스 기획자는 콘텐츠가 생성되는 순간부터 개발과정을 지나 비즈니스 모델을 만나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모든 흐름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이번 글은 '실무자(MD, 디자이너)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했던 이야기와 그 결과물입니다. 당시 운영 중인 커머스는 입점형 서비스였습니다. 100여 개의 공급사가 매일 20개 이상의 제품을 등록하고 있었지요. 이 20개의 상품은 브랜드뿐만 아니라 상품 상세페이지의 퀄리티도 제각각이었습니다.

 

우리의 서비스는 다수의 입점사 제품과 퀄리티 높은 자사의 PB(Personal Brand) 제품을 함께 판매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입점된 제품 중 성과가 좋은 제품을 투자하거나 인수하는 형태의 'Brand Acceleratung'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도 가지고 있었고요. 그렇게 상점페이지는 "(1) 고품질의 PB제품 (2) 중품질의 고효율제품 (3) 저품질의 대다수입점 제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고품질 제품은 매우 적지만,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PB상품은 적지만 매출에 가장 큰 기여를 한다.

 

당연히 PB제품을 많이 발굴, 개발하고 그 위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매출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품질 제품에 제대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퀄리티 형평성으로 인해 저품질 제품에 대한 객관적 데이터 수집불가, 이는 장기적으로 고효율 제품을 발견하는 데 있어서 방해요소로 자리함

2) 사이트의 신뢰도 문제, 지나치게 퀄리티가 떨어지는 상품으로 인해 사이트 전체 신뢰도가 하락할 수 있으며, 이는 브랜딩을 어렵게 하는 요인

 

그래서 판매효율은 차치하더라도, 상세페이지의 형태는 중품질로 향상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하지만, 상세페이지는 그렇게 쉽게 제작되지 않습니다. PB 제품의 상품상세 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MD와 디자이너의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촬영부터 시작해서 온전히 제작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적게는 3일 많게는 2주 정도가 소요되었지요. 

 

 우리의 제품도 아니고, 매출에 큰 기여도 하지 않는 저품질 상세페이지 제작에 저만한 시간을 들일 수는 없습니다. 적절한 수준에서 타협하고 품질을 향상하거나 디자이너가 아닌 MD가 간단한 도구를 통해 상세페이지를 개발하고 평가할 수 있는 수단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다시 PB제품이야기로 돌아가보겠습니다. 상세페이지의 경우 제작기간이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했는데요. 여기엔 절대적인 작업시간뿐만 아니라, MD, 에디터, 디자이너 간의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포함됩니다. 이들의 생각이 결과물과 한 번에 일치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소통이 잘 되지 않는 등의 이슈가 발생하면 작업시간이 길어짐은 물론, 결과물의 퀄리티도 상당히 안 좋아지겠지요.

 

결국 상품 상세 페이지 휴리스틱 평가는 (1) 실무자(MD, 에디터, 디자이너)의 커뮤니케이션 비용 감소, (2) 보편적인 상품상세페이지의 기준 제시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입니다. 여기에 필요한 것은 객관적인 기준입니다. 물론 고객의 평가를 받기 전이기 때문에 "나의 생각"은 확실한 근거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객관적인 기준에 여러 관계자의 평가가 더해진다면, 그럴싸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럴싸한데?"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좋겠지요.

 

그래서 평가지는 최대한 객관적이어야 하고, 각 항목은 이론, 경험적으로 증명된 내용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아래는 제가 만들었던 PDP 평가지의 전체 내용입니다. 어떻든 정성적인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피쿼트 등의 스코어링을 적용하면 조금이나마 정량적인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위해요소의 수로 점수를 깎는 등의 방식을 적용하면 더욱 그럴싸합니다. 

 

 

점수는 추후 상품상세페이지의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만. 절대적으로 맹신하면 안 됩니다. 말 그대로 자가진단일 뿐 답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대신 각자 작성한 평가지를 들고 대화를 나누면 이런 문제르 해결할 수 있습니다.

 


 

PDP 제작 시 휴리스틱 평가로 해결할 수 있는 것

 

- 논리적인 평가 : 우리는 무언가 평가할 때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평가하지 않습니다. 꽃을 보고 왜 어떻게 이쁜지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왜인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어도 무엇 때문인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냥 싫다고 말하거나 좋다고 말하기 일쑤입니다. 휴리스틱 평가는 이런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 제한적 사고: 어떤 기준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다 보면, 그 '틀'에서만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생각이 제한되는 것은 얼핏 좋지 않아 보입니다만, 쓸데없는 가능성을 잘라내고 주제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고민은 기획단계나 운영단계에 진행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체크리스트 : 평가지의 항목들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예외는 있을 수 있습니다.) 작업자가 습관적으로, 혹은 타성에 젖어 누락하기 쉬운 항목들을 리마인드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메타인지 : 동일한 항목에 대해 다른 작업자들이 생각하는 방식을 좀 더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휴리스틱 검사지에 대해 서로 이야기할 때는, "왜 이런 점수를 주었는지" 평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서비스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가

 

사실 이게 더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평가지는 3개의 PB제품과 20여 개의 저품질 제품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상당히 감소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상품 상페이지를 4~5회에 걸쳐 수정했다면, 평가지 도입 이후에는 횟수가 1~2회로 감소하였습니다. 

 

그런데 매출에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지는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크고 작은 매출 변화는 있었느냐, 인과성을 판단하기는 어려웠습니다. 기존의 주력 매출상품들의 경우 이미 완성도 높은 상세페이지가 제작된 상태였고, 저품질 제품 자체가 소비자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기에 상품 상세페이지만으로는 매력도를 높이기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결론- 휴리스틱 평가는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감소와 결과물이 갖춰야 할 최소한의 완성도를 보장하는데 도움이 된다.

 


추가로 평가기준을 정의하게 된 근거를 말씀 드겠습니다. 각 항목은 해당 제품이 가진 장점을 얼마큼 잘 드러내고, 있으며 완성물의 조형적 품질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격 표현 평가의 경우, "특가"나 "혜택"과 같은 소구점이 잘 드러나야 하는 제품 갖춰야 할 필수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가격 표현평가

 

온라인 상점들은 의도적으로 할인율, 가격, 할인가 등을 부각합니다. 이들 중 더욱 소구점이 강한 요소들을 어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00원 밖에 할인되지 않지만 이것이 30% 할인에 해당한다면 상대적으로 강조될 가능성이 높은 할인율에 집중하는 식입니다. 그래서 이 평가는 주로 가격 관련요소가 모두 표현되면서도, 우리가 강조할 내용이 잘 드러났는지 확인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격은 신중해야 합니다. Yiedify에 의하면 "50% 이상의 고객이 예상치 못한 가격에 의해 구매를 포기한다"라고 합니다.

 

장바구니 포기로 인해 매년 4조 6천억 달러의 전자상거래 수익 손실이 발생합니다. 판매 손실을 되찾고 마케팅 투자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9가지 장바구니 포기 솔루션을 살펴봅니다.

장바구니 포기 (또는 장바구니 포기)는 온라인 쇼핑객이 장바구니에 항목을 추가했지만 구매를 완료하기 전에 사이트를 떠나는 경우입니다. 모든 산업 분야의 평균 장바구니 포기율은 75%입니다. 즉, 전자상거래 사이트 방문자 4명 중 3명은 고객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

전자 상거래 소매업체의 경우, 특히 처음부터 사람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데 드는 비용과 노력을 고려할 때 이는 막대한 기회 손실을 나타냅니다.

잠재 고객을 사이트로 유도하기 위해 브랜딩, 콘텐츠 제작, 소셜 광고, 추천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 및 SEM에 돈을 쏟아붓고… 그런 다음 스마트 UX 및 CRO 전략으로 고객 여정을 최적화하면  방문자의 75%가 구매하지 않고 떠나게 합니다.

산업별 장바구니 포기율( Statista를 통한 데이터 )

장바구니 포기의 주요 이유

고객은 여러 가지 이유로 장바구니를 버리지만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가 항상 사이트를 찾는 일관되고 일반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Barilliance는 이러한 데이터 세트를 분석하고 확률(방문자가 영향을 받을 가능성)과 영향(이 원인이 얼마나 중요한지)을 기준으로 장바구니 포기 원인 상위 10위 순위를 매겼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염두에 두고 전자 상거래 상점에서 포기한 장바구니에 대처하기 위해 어떤 설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까?

장바구니 포기를 막을 수 있는 솔루션

누군가가 바구니를 떠나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떠난 후에는 떠난 것입니다. 그러나 운 좋게도 많은 수의 버려진 장바구니를 구매로 전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 포기 솔루션 및 전략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Business Insider는 4조 6000억 달러의 손실 중 약 2조 7500억 달러가 체크아웃 최적화를 통해 복구될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여기에서 포기율을 줄이고 손실된 판매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되는 9가지 최고의 장바구니 포기 설루션을 살펴봅니다.

다루게 될 내용:
1. 이탈 의도 오버레이

2. 이메일 리마케팅
​​3. SMS 리마케팅
​​4. 광고 리타겟팅
5. 실시간 채팅 또는 챗봇 서비스
6. 사회적 증명 및 신뢰 배지
7. 투명한 체크
아웃 8. 결제 옵션
9. 게스트 체크아웃
10. 무료 배송

1. 종료 의도 오버레이

장바구니 포기를 방지하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이탈 의도 기술입니다. 이 정교한 기술은 방문자가 종료 동작을 보여줄 때를 식별하고 방문자가 머물도록 권장하는 메시지와 함께 전략적으로 시간이 지정된 오버레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 결제 페이지에 도달한 고객이 배송비가 너무 높아 이탈 의도를 보이는 경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을 제공하는 적시의 메시지는 구매를 절약할 뿐만 아니라 평균 주문 금액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특정 현장 행동은 고객이 경쟁업체와 가격을 비교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종료 의도 오버레이는 추가한 특정 항목에 대한 할인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술은 미묘하게 배치되고 고객 행동에 대한 데이터 기반 이해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2. 이메일 리마케팅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넣었거나 체크아웃 프로세스를 시작했지만 완료하지 않은 경우 다시 방문하도록 상기시키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은 이메일을 보내는 것입니다.

이메일은 여전히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 중 하나이지만 고객은 단순한 대량 마케팅 우편물 이상을 기대합니다. 고객이 스팸 메일을 받지 않고 보살핌을 받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개인화되고 적절한 방식으로 배포되어야 합니다. 그들이 현장으로 돌아오면 환영하고 그들이 중단한 곳으로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리마케팅은 가장 강력한 장바구니 포기 설루션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장바구니를 저장하기 위해 떠나기 전에 이탈 의도 오버레이를 통해 이메일을 캡처하면 사이트를 떠난 후 이메일 리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목적은 버려진 장바구니에서 원하는 것이 기다리고 있음을 상기시키고 FOMO 감각을 만드는 것입니다. 완벽한 후속 이메일을 만드는 것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맞춤화하는 필수적인 방법입니다.

장바구니 포기 이메일은 표준 마케팅 이메일보다 19배 더 많은 구매를 증가시키므로 전자상거래 소매업체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3. SMS 리마케팅

SMS 커뮤니케이션은 이메일보다 즉시성이 뛰어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텍스트의 95%가 전송된 후 3분 이내에 읽힙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쇼핑이 모바일로 이루어짐에 따라 사람들이 쇼핑을 하던 기기를 손에 들고 있는 동안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판매를 완료하는 데 관심을 다시 집중시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모바일 브라우징 및 판매가 트래픽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경우 SMS 리마케팅(Yieldify! 의 곧 제공될 기능)을 구현하여 고객에게 카트가 기다리고 있음을 상기시켜야 할 때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오버레이 및 비회원 결제에 전화번호 캡처를 도입해야 하지만 모바일 장바구니 포기의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고객 여정이 모바일 결제에 최적화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4. 리타게팅 광고

누군가를 재타깃팅하는 광고가 표준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클릭될 가능성이 76% 더 높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이는 고객이 미래에 원할 수도 있는(또는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이미 원하는 것을 상기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와 타겟 콘텐츠 또는 제안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등 표준 광고보다 리타게팅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10배 더 높습니다.

Beauty Pie의 리타겟팅 광고에는 웹사이트 방문자가 회원 전용 클럽에 가입하도록 설득하는 특별 제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트에 번 픽셀을 설치하기만 하면 되는 광고 리타겟팅 소프트웨어 제공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이탈자를 분류하여 그들이 보는 광고의 종류를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로는 첫 쇼핑객과 재방문 고객, 장바구니 또는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의 가치, 위치, 처음 사이트로 유도한 검색어 등이 있습니다.

5. 라이브 채팅 또는 챗봇 서비스

쇼핑객이 질문이나 의심이 있는 경우 주저하고 이러한 문제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으면 결국 체크아웃 프로세스를 떠날 수 있습니다. 24/7 고객 서비스 시설이 없는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고객에게 실시간 AI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을 돕는 것입니다. 

챗봇 또는 대화형 봇은 환영 메시지에서 리드 캡처 소프트웨어 역할, 약속 설정에 이르기까지 고객 서비스 여정의 여러 지점에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패션 소매업체인 Kate Spade는 챗봇을 사용하여 고객 질문에 답변합니다.

또한 FAQ에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아웃 프로세스 의 많은 고객 이 반품, 배송 시간, 크기 또는 배송 옵션에 대해 비슷한 질문을 할 것이기 때문에 실시간 채팅 앱을 설치하면 고객이 필요한 명확성을 제공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심하고 구매를 완료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훌륭한 챗봇 빌더가 몇 분 만에 이와 같은 챗봇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챗봇은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하거나 제안 및 할인을 제공하여 고객이 머물고 구매를 완료하도록 더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챗봇은 또한 운영 비용을 3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6. 사회적 증거 및 신뢰 배지

고객이 구매를 주저하는 경우(예: 대규모 구매 또는 알 수 없는 브랜드의 경우) 신뢰를 구축하는 것은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고객의 61%는 구매하기 전에 리뷰를 읽고 66%는 사회적 증거 가 동반될 때 구매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했습니다. 잘 알려진 신뢰 기호를 선택하면 고객이 더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증거는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별점이나 사용 후기를 통해 다른 고객으로부터 검증된 리뷰를 제공하는 것은 사회적 증거가 쇼핑객에게 제공하는 보안을 만드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신뢰 배지와 인증서가 결제 세부 정보 근처와 웹사이트의 머리글 또는 바닥글에 눈에 띄게 표시되는지 확인하십시오.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이러한 기호를 사용하면 처음부터 신뢰가 형성됩니다.

평가 및 리뷰는 고객 여정의 주요 지점에서도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비교 쇼핑을 하는 경우 종료 오버레이는 구매를 완료하기 위해 재방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투명한 체크아웃 프로세스

길이를 알 수 없는 다단계 체크아웃 프로세스는 불확실성과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에게 크립토나이트입니다. 어떤 단계가 언제 발생하는지 알고 안심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의 현재 위치를 나타내는 진행률 표시줄을 보여줍니다.

Tidio에 따르면 장바구니 포기자의 21%는 결제가 더 간단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를 검토하거나 변경할 기회가 없다고 걱정할 수 있으므로 '검토'라고 표시된 단계가 있으면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체크아웃 시간은 장바구니 포기의 중요한 요인입니다. 프로세스가 길면 고객이 포기하거나 짜증을 낼 수 있으므로 체크아웃 프로세스를 얼마나 빨리 진행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물 배송 회사인 Patch Plants는 계산대 상단에 눈에 띄는 진행 표시줄과 함께 4단계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전체 주문 요약을 볼 수 있으므로 고객은 주문에 오류가 없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결제 옵션

경우에 따라 선불 결제가 부담스럽거나 일부 고객이 가장 원할 때 고객 여정의 시점에서 구매할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객이 결제를 지연, 분할 또는 분산할 수 있도록 여러 제삼자 체크아웃 파트너가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옵션에는 Klarna, Clearpay, Laybuy, Payl8 r 등이 있습니다. 

패션 소매업체 Boohoo는 고객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검색 시점에 이러한 옵션을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지불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완화하기 위해 체크아웃의 지불 시점에서 망설이는 것처럼 보이는 모든 고객에게 지불 옵션 사용 프롬프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주로 지불 방법에 대한 유연성을 원하는 밀레니엄 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이들 중 다수( 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에서 최대 63%)는 신용 카드를 소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많은 밀레니얼 세대 쇼핑객이 신용 카드보다 직불 카드를 선호하기 때문에 대량 구매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쇼핑객에게 단기 신용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하는 것은 이러한 고객을 유치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전자 상거래 브랜드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Klarna 기밀 보고서에서 조사한 쇼핑객의 56%는 더 다양한 지불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더 많이 구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9. 게스트 체크아웃

고객이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시점에서 결제 프로세스를 중단하는 경우 게스트로 체크아웃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Baymard Institute에 따르면 고객의 28%가 사이트에서 계정 생성을 요구했기 때문에 장바구니를 포기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합니다. 소매업체에서 한 번만 구매하거나, 개인 정보를 공유하고 싶지 않거나, 가장 큰 요인으로 이메일 가입을 원하지 않습니다.

( 마케팅 차트를 통한 데이터 )

또 다른 이유는 시간 때문입니다. 그들은 원하는 것을 사고 싶어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신속하게 체크아웃할 수 있는 기능이 이상적입니다.

즉, GDPR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이메일 주소, 이름 및 전화번호(이메일 리마케팅 ​​및 배달 파트너를 위해 고객과 연락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임)를 수집 한 다음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확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계정에 가입할 수 있는 옵션으로 구매하십시오.

10. 무료 배송 제공

처음에 언급했듯이 무료 배송이 전자 상거래 상점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증명하는 통계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를 증명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배송비가 너무 높으면 소비자의 60%가 장바구니를 포기하고 , 39%는 무료 배송이 제공되지 않으면 장바구니를 포기합니다.

그것은 많은 잠재적 판매 손실을 빠르게 합산합니다. 비용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무료 배송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것이 이 설루션을 물속에 완전히 방치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대신 가능한 경우 배송비 절감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SKU에 대한 것일 수도 있고 특정 지출 임계값에 도달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 Wayfair의 예를 보면 £40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로 작동합니다. 첫째, 잠재적으로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일부 고객에게 무료 배송을 제공합니다. 둘째, £40 이하인 사람들이 자격을 갖추기 위해 몇 가지 추가 항목을 추가하므로 평균 주문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장바구니를 버린 모든 고객을 다시 확보할 수는 없을지 모르지만 이러한 수치는 이러한 잠재적인 판매를 되찾는 데 소요되는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의 가치가 있음을 증명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전환 개선 의 핵심은 고객 여정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생각을 성공적으로 예측하고, 커뮤니케이션을 맞춤화하고, 필요할 때 투명성과 도움을 제공하고, 사람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구매를 완료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그에 상응하는 이탈률이 감소하고 복구된 장바구니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 포기 FAQ

버려진 체크아웃을 어떻게 막을 수 있습니까?

이탈 의도 오버레이, 이메일 리마케팅, SMS 리마케팅, 재타기팅 광고, 실시간 채팅을 사용하고 현재 체크아웃 퍼널을 분석하여 사이트에서 장바구니를 포기하는 사람들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몇 퍼센트의 장바구니가 버려지나요?

버려진 카트의 비율은 산업마다 다르지만 60%에서 81% 사이입니다. 평균 장바구니 포기율은 75.6%입니다.

카트 이탈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장바구니 포기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숨겨진 배송비, 계정 생성 또는 복잡한 체크아웃 프로세스입니다.

 

상품 설명 평가

 

상품의 사용법이나 강점을 충분히 잘 표현했는지 판단하는 평가입니다. 간혹 친환경인증을 받았음에도 이러한 내용을 보여주지 않거나, 다양한 활용성과 강력한 기능이 주된 장점인 제품인데, 이상하게 친환경이 강조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리스크 평가

 

PDP에 상품의 단점을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제품의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면피할 수 있을만한 문구는 충분히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배송관련하여 이슈가 있는 제품이라면 이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성 평가

 

처음 론칭한 제품에 후기가 있을 리 만무합니다. 그래서 체험단 등의 이벤트를 통해 후기를 수집하거나, 담당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을 작성하기도 합니다. 미국의 경우 "18-34세 소비자의 91%는 개인의 추천만큼이나 온라인 리뷰를 신뢰한다."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질 좋은 리뷰를 준비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 어설프게 광고 같은 리뷰를 상품 상세페이지에 표현하는 것은 지양해야겠습니다.

 

가독성 평가

 

PDP의 평균 길이는 8,000px이상입니다. 15,000px을 가뿐하게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정작 힘을 줘야 할 곳에 힘이 빠지고, 엉뚱한 곳에 힘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이건 실제로 매출에 많이 연결되는 부분인데요. 특장점이 "기능"인 제품에서 "기능"을 상단이 아닌 애매한 위치에 배치한 경우 정말 즉각적인 매출하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tjar와 같은 설루션을 통해 사용자가 어느 부분에 관심이 많고, 어떤 부분을 건너뛰는지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PDP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모바일 환경, 사용자의 연령 등을 고려한 텍스트 사용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반드시 모바일 환경에서 상품상세페이지를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명한 사진은 그렇지 않은 사진보다 94% 높은 조회수를 기록합니다.

 

매년 말에 우리는 인바운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 및 온라인 행동에 대한 주요 보고서를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 1년 또는 2년 만에 상황이 얼마나 빨리 변할 수 있는지 놀랍고 올해는 반영해야 할 놀라운 통계가 광범위하게 있습니다.

올해 우리는 Facebook, Instagram, Twitter를 포함한 거의 모든 주요 소셜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변화로 인해 시각적 콘텐츠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동시에 비디오는 독자와 더 쉽게 소통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위한 강력한 도구로 계속 성장했으며 가상현실(VR)은 수많은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23년 미디어 및 콘텐츠 기획 현황 [무료 데이터 보고서]

이러한 추세에 보조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시각적 콘텐츠가 도달 범위, 참여 및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몇 가지 시각적 콘텐츠 마케팅 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범주로 이동하여 해당 범주와 관련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 일반 시각적 콘텐츠 통계
  • 비디오 마케팅 통계
  • 떠오르는 비주얼 마케팅 통계
  • 인포그래픽 통계
  • 소셜 미디어 통계

알아야 할 50가지 시각적 콘텐츠 마케팅 통계

일반 시각 콘텐츠 통계

  • 기업의 70%가 시각적 마케팅 전략을 포함할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에 투자합니다. ( 허브스폿 )
  • 콘텐츠 마케팅에 사용되는 기본 미디어 형식은 비디오입니다. ( 허브스폿 )
  • 마케터의 4분의 1은 제품 판촉과 관련된 콘텐츠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으며, 특히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투자하는 비율은 20%를 조금 넘습니다. ( 허브스폿 )

출처: 허브스폿

  • 마케팅 담당자는 각각 Facebook과 자체 회사 웹사이트용 콘텐츠를 만드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 허브스폿 )
  • 디자인 및 시각적 콘텐츠는 콘텐츠 마케터의 23.7%에게 가장 큰 과제입니다. ( 아담 엔프로이 )
  • 마케팅 담당자의 49%는 시각적 마케팅을 마케팅 전략에 매우 중요하다고 평가하고 22%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19%는 시각적 콘텐츠가 없으면 전략이 무용지물이라고 말합니다. ( 복수 )
  • 마케팅 담당자의 49%는 주로 블로그와 웹사이트에서 시각적 콘텐츠를 사용하고 그 다음으로 Facebook 및 Instagram과 같은 소셜 채널을 사용합니다. ( 복수 )
  • 사람들은 정보를 들었을 때 3일 후에 그 정보의 10%만 기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관련 이미지가 동일한 정보와 짝을 이루면 사람들은 3일 후에 정보의 65%를 유지했습니다. ( 두뇌 규칙 )
  • 마케터의 40%는 2021년까지 51%에서 80%의 비즈니스가 시각적 콘텐츠에 크게 의존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 Venngage )

비디오 마케팅 통계

  • 모바일 비디오 소비는 2012년 이후 17배 증가했습니다. ( Cisco )
  • Cisco는 2022년까지 비디오의 글로벌 인터넷 트래픽이 모든 소비자 인터넷 트래픽의 8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Cisco )
  • YouTube 시청자의 70%는 취미, 공부 또는 직업에서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기 위해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 구글과 생각 )
  • 전 세계적으로 YouTube는 83%로 소비자의 주요 동영상 콘텐츠 소스입니다(Facebook이 67%로 2위).  ( 허브스팟 )
  • 비디오 스트리밍은 지난 몇 년 동안 크게 증가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Twitch)는 2020년 전년 대비 14.3% 성장했으며 월 최대 16억 4500만 시청 시간을 자랑했습니다. ( 이마케터 , 더 버지 )
  • 2018년 HubSpot 설문 조사에서 소비자의 54%가 자신이 지원하는 브랜드 또는 비즈니스의 비디오 콘텐츠를 더 보고 싶어했습니다.  ( 허브스팟 )

출처: 허브스팟 리서치

떠오르는 비주얼 마케팅 트렌드

  • 2019년 미국에서 4,290만 명이 VR 제품을 사용했고, 6,870만 명이 AR을 한 달에 한 번 사용했습니다. ( 이마케터 )
  • 기업용 VR에 대한 지출은 2021년까지 9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레저 용도를 능가합니다. ( 재정 온라인 )
  • VR 사용자의 4분의 1은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강력한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글로벌웹인덱스 )
  • 소비자의 64%는 VR이 게임에서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52%는 영화와 TV에서 VR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웹인덱스 )
  • 2019년 마케터의 57%가 라이브 비디오를 사용했습니다. ( Social Media Examiner )
  • Facebook 라이브는 기존 동영상보다 10배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합니다. ( 블로깅X )
  • Twitter에서 재생되는 모든 동영상의 90%는 모바일 장치에서 발생합니다.  ( 허브스팟 )
  • 동영상의 73%는 길이가 2분 이하입니다. ( 비디야드 )
  • 성인의 85%가 동시에 여러 기기에서 콘텐츠를 소비합니다.  ( 구글과 생각 )
  • Lowes 주택 개선 매장에 따르면 가상 현실(VR)로 보여지는 방법 안내 동영상은 YouTube 동영상만 본 사람들에 비해 시청자의 회상률이 36% 더 높았습니다.  ( 허브스팟 )

비주얼 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인포그래픽 통계

  • 인포그래픽은 네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콘텐츠 마케팅 유형입니다. ( 허브스팟 )
  • 인포그래픽은 지난 4년 동안 B2B 마케터들 사이에서 사용량이 가장 많이 증가했으며 현재 67%입니다. ( 콘텐츠 마케팅 연구소 )
  • 텍스트와 삽화가 있는 지시를 따르는 사람들은 삽화 없이 지시를 따르는 사람들보다 323% 더 잘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 에 대한 콘텐츠 마케팅 담당자 Ryan Robinson의 가이드를 예로 들어 독자들에게 텍스트, 일러스트레이션 및 인포그래픽의 조합을 통해 블로그를 구축하는 과정을 가르칩니다.  ( 스프링거 )

출처: 네오맘

비주얼 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소셜 미디어 통계

  • 25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일반 설문 조사에서 70%가 Instagram이나 Snapchat 스토리보다 Facebook 스토리를 더 자주 본다고 말했습니다. ( 허브스팟 )
  • 5억 개 이상의 Instagram 계정이 매일 Stories를 사용하고 400만 기업이 매달 Stories 광고를 사용합니다. 조사 대상자의 58%가 Stories에서 브랜드/제품을 본 후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 Instagram Business )
  • 2021년 1월 현재 미국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최대 인구 통계는 25~35세로 미국 내 인스타그램 사용자 기반의 33.1%를 차지했습니다( Statista ) .
  • 2019년 Instagram은 Facebook 광고 수익의 약 31.8%를 차지했으며 2016년 13.2%에서 증가했습니다. ( Statista )
  •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Instagram 스토리 형식 중 35%는 짧은 내러티브 스타일의 스토리에 가장 자주 참여한다고 말했고, 퀴즈와 설문 조사를 중심으로 한 대화형 스토리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 허브스팟 )

데이터 소스:  Lucid 소프트웨어

  • Verizon Media에 따르면 소비자의 69%가 소리를 끄고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합니다. ( 포브스 )
  • 3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56%는 사운드를 켜고 "가끔" 소셜 미디어 스토리를 본다고 답했으며 29%는 "항상" 그렇게 한다고 답했습니다. ( 허브스팟 )
  • 십대의 72%가 Instagram을 사용하고 거의 같은 수(69%)가 Snapchat을 사용합니다. 둘 다 2015년 이후로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 퓨 리서치 )
  • 비디오가 포함된 트윗은 그렇지 않은 트윗보다 10배 더 많은 참여를 얻습니다. ( 트위터 비즈니스 )
  • 100만 개가 넘는 기사를 분석한 결과, BuzzSumo는 75-100단어마다 이미지가 있는 기사가 이미지가 적은 기사보다 소셜 미디어 공유가 두 배로 증가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 버즈모 )
  • 이미지가 포함된 Facebook 게시물은 이미지가 없는 게시물보다 참여도가 2.3배 더 높습니다.  ( 버즈모 )

출처: 버즈모

  • 매일 5억 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 스태티스타 )
  • 모든 Facebook 콘텐츠의 15%는 동영상이며 그 비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 소셜인사이더 )
  • Facebook에서 더 나은 참여를 위한 최적의 비디오 길이는 2분에서 5분 사이입니다. ( 소셜인사이더 )
  • Snapchat은 2020년 기준 일일 활성 Snapchat 사용자가 2억 4,900만 명이었습니다. ( Statista )
  • 광고주는 Pinterest에서 1억 6,9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 훗스위트 )

출처: Hootsuite

  • Pinterest 쇼핑 광고 수익은 2019년에 100% 증가했습니다. ( Pinterest )
  •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여주는 핀은 판매를 촉진할 가능성이 67% 더 높습니다. (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
  • YouTube는 케이블 TV 네트워크보다 황금 시간대에 더 많은 18세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 구글과 생각 )
  • 18세에서 34세 사이의 YouTube 구독자 중 절반은 좋아하는 채널의 새 동영상을 보기 위해 하던 일을 중단했습니다.  ( 구글과 생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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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페이지에서 동적이미지를 본 고객은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을 확률이 144% 높다.

 

사진 및 비디오 촬영은 더 이상 전문가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이나 소비자용 카메라를 사용하여 고품질 사진과 HD 비디오 클립을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절반 가격으로 전문가 수준의 사진과 제품 비디오를 찍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과 모범 사례입니다 (전자상거래 전문가로부터 16가지 추가 팁을 얻으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1. 흔들리는 비디오 방지: 구매한 삼각대로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고정하거나 책, 의자 또는 손에 쥘 수 있는 모든 것을 사용하여 임시 변통 삼각대를 만드십시오. 창의력을 발휘하십시오.
  2. 사진 찍기: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한 다음 최종 비디오에 포함할 최고의 사진과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3. 제품에 집중하세요: 제품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때 보는 사람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는 배경에 제품을 배치하세요. 검은색 또는 흰색 배경은 보는 사람이 제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잘 작동합니다.
  4. 규모 표시: 제품을 선보일 때 제품의 크기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표시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전시용으로 디자인된 장신구나 장식품 과 같은 항목에 특히 중요합니다 . 장신구의 경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사람에게 항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른 항목의 경우 눈금자 또는 인식할 수 있는 다른 개체를 프레임에 배치합니다.
  5. 세로 동영상 피하기: 휴대전화를 옆으로 눕히고 가로 방향으로 촬영하세요. 수직 비디오는 기존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제공될 때 전문가답지 않게 보입니다.

조명

전문가 수준의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때 조명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래 예를 살펴보십시오. 이 사진들은 같은 조건, 즉 같은 방, 같은 카메라 위치, 같은 피사체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달라진 건 조명뿐이었다. 보시다시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은 평범한 사진과 비디오 영상을 훌륭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기본 조명 팁입니다.

  1. 가장 선명하고 보기 좋은 영상을 위해 조명이 밝은 곳에서 촬영하십시오. 가능하면 외부 또는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큰 창문이 있는 실내 공간에서 촬영해 보세요.
  2. 밝은 자연 광원 근처에 있지 않으면 방의 모든 조명을 켜십시오. 여전히 너무 어두우면 여분의 램프를 가져오세요.
  3. 직접 광원을 설정할 때 보기 좋지 않은 그림자를 주시하십시오. 많은 수의 제품 비디오를 촬영할 계획이라면 라이트 박스나 전문 조명 키트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제품 사진과 비디오에서 조명이 일관되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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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오디오는 또한 동영상을 만들거나 깨뜨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끔찍한 오디오가 포함된 비디오를 끝까지 시청하려고 했던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기껏해야 산만하고 최악의 경우 비디오에 대한 사형 선고입니다.

동영상에 딱딱거리는 오디오나 보이스오버가 있어 시청자가 듣거나 이해할 수 없다면 시청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은 오디오가 비디오의 성공에 해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조용한 곳에서 촬영하십시오. 배경 소음이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외부 마이크가 없는 경우 카메라가 피사체의 목소리를 포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가까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촬영하기 전에 레벨을 테스트하십시오. 오디오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헤드폰을 카메라에 연결합니다. 테스트 클립을 녹음한 다음 재생하여 소리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프로 팁

외부 마이크가 없으면 고품질 오디오를 녹음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경 음악을 사용하고 다른 사람이 말하는 대신 제목과 캡션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십시오.

21가지 전문가 전자상거래 비디오 팁

완벽한 제품 비디오를 만드는 것은 예술과 과학의 동등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자 상거래 업계의 주요 브랜드 관리자, 컨설턴트 및 비디오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판매를 늘리기 위해 제품 비디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위치에 대해 그들이 말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료되면 전자 상거래 비디오를 넘어선 17개 브랜드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

William Harris, Elumynt 전자상거래 컨설턴트

사람들은 여전히 ​​제품에 대한 매우 실제적인 리뷰를 보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견디는지 보고 싶어 합니다. 무선 조종 자동차를 판매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그들이 새로운 차량 중 하나에 대한 제품 리뷰를 시작했을 때 그들의 비디오는 순식간에 75,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YouTube에서 그들의 첫 번째 실제 비디오였습니다. 이는 사이트에서 전환에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합니다.

AJ Ghergich, Ghergich.com 설립자 겸 CEO

비디오 리뷰(특히 사용자 생성)는 순금입니다! 구매자가 제품에 대한 빠른 iPhone 비디오 리뷰를 업로드하도록 자동 이메일을 설정하십시오. 글 머리 기호 스크립트와 예제 비디오를 포함하십시오.

또한 그들이 그렇게 하도록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십시오.

Drew Sanocki, Nerd Marketing 설립자

동영상 우선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생각하고 있어야 합니다. Facebook은 기본 정적 광고보다 더 많은 도달 범위와 더 나은 참여로 동영상에 큰 보상을 제공합니다. Kickstarter 비디오를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최고의 제품에 대한 하나를 만들고 게으른 사람들이 Facebook에서 어울리도록 해야 합니다.

Kindly Care CEO Igor Lebovic

SEO의 현재 시대는 모두 참여에 관한 것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이상적으로는 클릭까지 할 수 있다면 Google은 이러한 행동을 신뢰 및 콘텐츠/시장 적합성의 신호로 해석합니다. 비디오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Parcon Media CEO Chris Van Dusen

요즘 트렌드는 단순히 판매하는 제품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브랜드 뒤에 숨은 라이프스타일이나 감성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청중에게 브랜드가 무엇에 열정적인지 알려주면 청중을 더 가깝게 만들고 필요한 브랜드 충성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ConversionXL 성장 마케팅 관리자 Alex Birkett

특히 전자 상거래의 경우 제품 페이지에서 비디오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온라인 쇼핑에는 가상 환경이라는 암묵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제품을 들고 경험할 수 없습니다.

비디오는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하여 제품의 모습을 더 쉽게 상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일반적으로 전환 도 증가 합니다.

비디오 평가도 훌륭하며 Amazon이 실제로 활용한 것입니다.

Timi Garai, Antavo 마케팅 관리자

스카프를 접는 8가지 창의적인 방법과 같이 고객을 교육하는 비디오를 만듭니다. 고객은 제품을 최상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 합니다. 제품 사용에 대한 영감을 주는 사례와 자습서를 공유하여 고객의 필요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세요.

인플루언서인 유명 동영상 블로거에게 제품 홍보를 요청하세요. 비디오에서 테스트할 수 있도록 무료 샘플을 제공하거나 함께 경품 행사를 진행하고 제품 중 하나를 상품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Jan Lastuvka, MonkeyData CEO 겸 공동 창립자

비디오는 제품 이미지나 텍스트보다 매력적인 매체이며 전환율을 높이는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찰이 적고 30초 분량의 비디오에 텍스트 반 페이지에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방문자는 어차피 읽을 인내심이 없을 것입니다.

비디오를 사용하여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1. 제품 데모 비디오를 만듭니다. 이것은 제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제품이 사용하기 복잡할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2. 언박싱 영상을 찍습니다. 귀하의 틈새 시장에서 인플루언서를 확보하여 제품의 개봉을 하고 내부의 모든 뛰어난 기능을 설명하십시오. 이는 제품에 독특하고 흥미로운 포장을 사용하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3.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활용하십시오. 고객이 제품에 대한 비디오 리뷰를 게시하거나 제품을 사용하는 비디오를 만들 도록 하십시오 .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이것을 콘테스트의 일부로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Zach Heller, 마케터, ZachHeller.com 저자

비디오는 스틸 이미지나 서면 설명에서 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잠재 고객에게 제품 데모를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을 보여주고 제품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Everett Sizemore, Inflow 마케팅 이사

동영상은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브랜드, 모델 또는 드릴다운해야 하는 옵션 간의 차이점을 설명하는 짧은 ~30초 클립은 사용자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지만 범주를 보기 위해 더 스크롤해야 하는 SEO 문구의 여러 단락보다 훨씬 낫습니다. 목록.

비디오의 대본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최적화된 헤더 태그는 텍스트 키워드 부분을 처리합니다.

물론 제품 시연 동영상은 제품 페이지에 적합하며 개봉 및 시연 동영상도 YouTube에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제이미 터너(Jamie Turner) CEO, 60초 마케터

전자 상거래 비디오에는 두 가지 비밀이 있습니다.

  1. 첫 번째는 방문자가 "이 비디오는 나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라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동영상의 관련성이 높을수록 방문자가 다시 돌아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두 번째는 비디오 뒤에 일종의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재미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시청자를 매력적인 방식으로 이끌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Jason De, Intelex 제품 마케팅 이사

비디오는 많은 브랜드가 활용할 수 있는 공유 가능성이 높고 사용하기 매우 쉬운 동의 유형입니다.

실제로 거의 모든 소셜 채널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는 유형의 콘텐츠입니다.

비디오는 브랜드가 메시지와 가치 제안을 한 입 크기의 조각으로 압축할 수 있는 이상적인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점은 초보자가 배우기에 합리적인 전문가 수준의 도구부터 중소기업을 위한 부티크 프로덕션 하우스에 이르기까지 고품질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비용이 엄청나게 낮아졌다는 것입니다.

Andy Etemadi, Eyemagine CEO

고화질 비디오 콘텐츠는 의심을 잠재우고 영향력 있는 제품 지식을 전달하며 텍스트 카피보다 비디오를 더 쉽게 소비하는 청중에게 제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제 폴리틱스 창업자 제프 사우어

데모 영상만 보고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여러 번 있고, 새로운 영상이 나올 때마다 계속하고 있습니다.

나를 Kickstarter 중독자라고 부르거나 쉽게 영감을 얻습니다. 하지만 잘 만들어진 제품 비디오는 모르는 잠재 고객을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Apple, DJI 드론 및 Peak 디자인은 모두 훌륭한 비디오의 예입니다.

Taylor Sicard, Rare.io 성장 부사장

비디오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전자 상거래 기업은 비디오를 단순한 판매 채널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가치를 추가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보아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을 보면 짧고 긍정적인 동영상이 소비하기 쉽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는 동일한 원칙을 활용하여 공유하기 쉽고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매력적인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Annie Cushing, Annielytics 설립자

브랜드는 사용자 경험, SEO 및 소셜 미디어 입지를 개선하기 위해 비디오를 활용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전면에서 브랜드는 Snapchat, Instagram, Facebook 등에 동일한 비디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YouTube에 업로드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이트에 비디오를 업로드하여 고객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Ruthie Berber, 공동 마케팅 관리자, Yotpo

쇼핑객은 판촉 또는 브랜드 콘텐츠보다 사용자 생성 영상 및 리뷰와 같은 고객 콘텐츠를 신뢰합니다. 그리고 사진과 비디오의 영향력은 확실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0,000명 이상의 쇼핑객을 대상으로 한 Yotpo 설문 조사에 따르면 쇼핑객의 57%가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시각적인 고객 콘텐츠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답했습니다.

전자 상거래 상점에 대한 나의 최고의 팁: 귀하의 제품을 사용하여 고객 비디오를 수집하고 귀하의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데 투자하십시오!

Adii Pienaar, Conversio 창립자

저는 소프트웨어 회사의 설립자이며 꽤 기술적인 사람입니다. 이것은 내가 1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온라인 광고를 발견할 수 있고 그 결과 대부분 "(온라인) 광고 실명"을 개발했음을 의미합니다. 나는 거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Facebook에서 Tasty의 동영상을 클릭하고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지난주에 그들이 멕시코 돼지고기 타코를 위한 놀라운 레시피를 공유하는 것을 보면서 침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원하다!

그렇다면 왜 저는 대부분 광고를 무시하지만 Tasty의 동영상은 저를 참여하게 합니까?

비디오는 매우 풍부한 매체이며 콘텐츠가 잘 제작되고 고유하면 시청자를 끌어들입니다. 풍부함으로 인해 더 많은 감각에 호소하여 본질적으로 시청자에게 더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비교 예를 들어 텍스트 또는 정적 이미지만).

따라서 내 팁은 간단합니다.

출발점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고유한 비디오 콘텐츠(브랜드와 개성을 보여주는)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이 귀사와 소통하고 귀사의 브랜드에 몰입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Jacob Firuta, LiveChat 콘텐츠 관리자

특히 제품이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을 때 제품의 작동 방식을 보여줍니다.

구매자는 항상 구매하기 전에 더 많은 정보를 원합니다. 제품 비디오를 사용하면 피칭하려는 제품의 용도를 짧고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보여줌으로써 그들의 의심에 답할 수 있습니다.

Dena Lorenzi, SalesWarp 마케팅 관리자

비디오는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 고객 및 잠재 고객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전자상거래 브랜드는 설명 동영상을 사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의 작동 방식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제품 비디오를 포함하면 전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삽입된 동영상도 Google 검색에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동영상 평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고객 평가는 잠재 고객에게 제삼자 증거를 제공하여 전자 상거래 소유자가 잠재 고객과 신뢰를 구축하도록 돕습니다.

 
트레이시 월리스
Tracey는 빠르게 성장하는 B2B 및 DTC 브랜드를 위한 마켓플레이스인 MarketerHire 의 마케팅 이사로  사전 검증된 고품질 프리랜서 마케팅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Doris Sleep 의 창립자  이며 이전에는 MarketerHire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DTC 브랜드 마켓 플레이스인 Eterneva  에서 마케팅 책임자였습니다  . 그 전에는 BigCommerce 의 글로벌 편집장이었습니다. , 그녀는 회사 최초의 온라인 컨퍼런스(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데믹 이전!)를 시작하고 Amazon에서 판매하는 방법에 대한 책을 저술했으며 Fortune 1,000대 기업의 전자상거래 기업가 및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하여 전략적으로 수익성 있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그녀는 5대째 텍사스인이며, 우울증에 걸린 아기에서 제2차 세계 대전 전투기 조종사가 되어 자수성가한 백만장자가 된 손녀이며, 사업에 대한 Tracey 자신의 불만을 모두 간직하고 있는 가장 진실한 영웅인 소아 외상 간호사와 결혼했습니다. 마케팅, 또는 관점에서 볼 때 겉보기에 형편없는 날.

 


 

이번 글은 이렇게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시거나, MD, 디자이너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의 표지 그림은 르네상스의 황금기의 3대 거장 중 막내 "라파엘로"의 아테네 학당이라는 작품입니다.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지금(르네상스)까지 역사에 기록된 명망 높은 철학자들이 아테네 학당에서 토론을 나누는 모습을 묘사한 그림입니다. 르네상스 황금기는 기독교 중심의 가치관에서 벗어나 인간 중심의 가치관이 유행으로 자리 잡고 어느 정도 성숙해진 시기입니다. 그렇기에 자연과 삶의 진리에 대해 탐구하고 토론하던 철학자들의 모습은 굉장히 이상적인 모습으로 여겨졌을 것입니다. 우리가 서비스를 기획하고 발전시키는 과정, 토론하는 과정도 이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ps. 

괴팍한 미켈란젤로, 조금 덜 괴팍한 다빈치와 달리 라파엘로는 사교적이고 비교적 원만한 성격의 인물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라파엘로가 가장 서비스 기획자에 가깝다고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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