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영합니다! say

데이블 광고 수익 그리고 그 효과는?

728x90
반응형
SMALL

데이블 광고 수익 그리고 그 효과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우연히든 실력으로든 1주일 평균 방문자수가 1500명이 넘으면 신청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데이블(Dable) 광고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연동되는 광고 수단 중 유일하게 평균
방문자수라는 허들이 있어서 기회가 오면 얼른 신청하세요.

한국 대표 빅데이터 기업
 
Dable은 고객을 발굴하고 콘텐츠로의 의미 있는 참여를 이끌어내, 탁월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높은 트래픽과 광고 수익

 
잠재적인 고객들 사이에서 개인화 기술과 네이티브 애드는 선호도와 시선 집중도 면에서 효과적인 수익모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데이블은 국내 최고의 개인화 기술로 집중도 높은 영역에 네이티브 애드를 노출하여 높은 수익률을 보장합니다.
  •  관심사, 지역, 매체, 시간대 등 세부 타겟팅
  •  전 세계의 공신력 높은 미디어사에서 여러분의 브랜드를 홍보해 보세요.
  •  실시간 성과 확인 및 중복 클릭 방지 시스템
  •  Dable의 고도화된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한국 최고의 기술팀
 
데이블의 기술팀은 네이버, 엔씨소프트, SK플래닛 출신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Personalization

각 개인의 관심사, 지역 등에 맞는 콘텐츠 또는 상품을 찾아주는 국내 최고의 개인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Machine learning

 

Auto-optimization

 

 

모든 뉴스에 관련 기사를 보여주는 일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 일이었으나 데이블 뉴스를 통해 자동으로 관련 뉴스를 추천해주면서 업무가 효율화되고, 페이지뷰가 늘어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사용자에게 얼마나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느냐를 고민하여 빅데이터를 통한 개인화에 초점을 맞춰가는 추세입니다. 한겨레는 데이블과 함께 이러한 고민을 함께하고 정답을 찾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데이블 서비스의 강점
 
데이블은 Independent, Lean, Data-driven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미디어 네트워크

조선, 중앙, 한겨레 등 국내 최대 미디어 네트워크를 데이블에서 만나세요.

 
세부적인 타겟팅

관심사, 지역, 매체, 시간대 등 세부적으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광고운영

실시간 광고 클릭 확인 가능 및 중복 클릭 방지 시스템 등 운영이 간편합니다.

 

 

데이블 광고 수익 그리고 그 효과는?


평소 방문자 수가 얼마 되지 않더라도 다음 메인에 오르거나, 기타 특별한 이슈로 방문자가 급상승하게 되었을 때
바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 조건은 1주일 평균 방문자수 1500명 (이전 7일의 방문자수 합계가 10500명이
넘으면 됨. 즉 하루만 10000명, 다른 6일은 100명씩 들어와도 신청 가능) 그리고 발행된 글의 개수가 100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데이블 광고 효과


저는 이 블로그를 비롯해서 몇 개의 서브 블로그에 데이블 광고를 돌리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본문 상단과
글의 중반부 위쪽에 집중을 하고, 본문 최하단까지 다 내려오면서 글을 보는 수요는 얼마 안 된다고 생각해서
하단에만 데이블 광고를 넣고 있습니다.
데이블 광고의 기본 설정 광고 형태는 과거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와 같은 형태로 설치가 됩니다. 즉,
광고와 더불어 내 블로그의 콘텐츠가 함께 추천되는 것이죠. 본문 하단까지 글을 끝까지 읽은 사람이 관련된 글이
더 보이게 되어서 연관글을 더 읽게 만들어주는 구조죠.

 


운영하는 서브 블로그 중 하나의 예시입니다. 파란색으로 된 페이지뷰(PV)는 한 번 방문해서 데이블의 연관 글
추천을 통해서 글을 여러개 본 경우에 대한 페이지뷰인데, 최소 2개의 글에서 많게는 5.5개의 글을 보고 나간 흔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는 사람 숫자가 적어서 과다 표집이 될 수도 있어요. 해당 블로그의 페이지뷰는 1000을 조금 넘는 수준이니까요.

아무튼,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낫지 않겠습니까. 데이블 광고도 연동하신 분들 중 일부는 상단에도 애센+데이블
+애드핏 전부 넣고 하단에도 다 넣고 그러기도 하더군요. 개인적 생각으로 광고가 아주 많아진다고 클릭이
늘어날까? 싶기는 합니다. 어차피 눌릴 광고라면 하나만 제대로 보여지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데이블 광고 수익


데이블 광고를 언제 붙였는지 살펴보니 3월에 본격적으로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외부유입을 만들어서 1주일 평균
1500명 만든 후 이 블로그로 승인 받은 것이 시작이었네요. 지금은 몇 개의 블로그로 확장을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8개월간 들어오고 있는 데이블 광고 수익은 월 2만원을 돌파했네요.

 


한달에 커피 한 잔도 사먹기 힘든 정도였는데, 데이블 연동 시킨 블로그가 조금 많아지니 전체적인 페이지뷰가
늘어나면서 얻은 결과입니다. 애드센스보다 수익 자체는 높지 않지만, 최근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애드센스

CPC하고 비교하면 데이블 광고의 클릭당 단가도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데이블 수익은 10만원이 넘어야 출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지금 추세로는 그래도 몇 개월
안으로 처음으로 수입을 한 번 지급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조금 더 키우게 된다면 그 주기는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앞에서 언급한 데이블 광고 신청 자격이 될 것 같은 방문자 수가 채워진다면 일단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평균
방문자수가 1500미만으로 다시 떨어지면 신청하고 싶어도 다시 신청을 못하거든요.


제가 운영하던 서브 블로그 중 하나가 바로 그런 케이스였는데요. 데이블 광고를 신청할 때는 기준 숫자인 1500을
살짝 넘어서 신청하고, 검토에 며칠 걸리니까 며칠 대기를 했죠. 그리고 승인을 받고 연동을 하려고 다시 해당 서브
블로그에서 데이블 연동을 하는데 그 사이에 평균 방문자수가 1500이 안 되서 조건이 안 된다고 연동이 안 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일단 신청을 해 놓고 사용하지 않으려면 연동 메뉴에서 광고 위치를 다 꺼버리면 되니까요. 일단 자격이 되면
무조건 신청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FAQ를 확인하세요.

Q.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는 뭔가요?


데이블의 네이티브 광고

  1. A.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는 콘텐츠 추천과 광고 제공이라는 멀티 기능을 가진 콘텐츠 추천 및 네이티브 광고 서비스입니다. 데이블의 네이티브 광고를 이용하시면 웹사이트 방문자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 최대 8배의 인당 PV(페이지뷰)를 상승시킬 수 있고, 방문자의 관심사에 맞는 타겟팅 광고를 제공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아래의 첨부파일을 클릭하여 자세한 상품 소개자료 및 참고 게시글을 봐주세요)

Q. 다른 네트워크 광고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1. A.이름 그대로 데이블은 ‘네이티브 광고’를 제공합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콘텐츠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광고입니다. 광고에 대한 웹사이트 방문자의 거부감을 줄여주고 동시에 방문자의 집중도가 높아진 영역에 광고를 노출해 높은 클릭률 및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를 사용하시면 최고의 개인화 타겟팅 기술로 웹사이트 방문자와 연관성이 높은 광고를 제공하고 선정성이 없는 광고 캠페인을 노출해 방문자의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방문자에게 다음으로 읽을만한 콘텐츠를 추천해 사용자 경험을 높이고 광고 수익도 함께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Q. 데이블 광고를 적용하기 위한 기준이 있을까요?


  1. A.총 3가지가 있습니다. 콘텐츠의 양, 콘텐츠의 질, 그리고 트래픽입니다.2. 콘텐츠의 질: 데이블은 정교한 분석 및 추천을 위해 텍스트가 풍부한 콘텐츠, 해당 사이트의 고유한 콘텐츠인지를 제휴 여부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습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돌려 이용하는 콘텐츠이거나 이미지 또는 스크린샷 위주의 콘텐츠는 데이블의 규정과 부합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해 제휴는 어렵습니다.
  2. 3. 트래픽: 데이블은 블로그 운영자님의 블로그 콘텐츠와 웹사이트 방문자의 온라인상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알맞은 콘텐츠 및 광고를 제공합니다. 데이블 측에서는 콘텐츠 및 광고를 안정적으로 제공해드리기 위해, 운영자님 입장에서는 유의미하게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위해 최소한의 트래픽이 필요합니다.
  3. 1. 콘텐츠의 양: 데이블의 네이티브 광고는 위젯 안에 콘텐츠와 광고를 함께 노출시키기 때문에 위젯 내에 제공될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세자리수 이상의 업로드된 게시글이 필요하며, 이에 미치지 못할 경우 서비스 적용은 어렵습니다.

Q. 신청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1. A.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를 시작하려면 여기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검토해 승인된 분들에 한해 이메일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신청서를 통하지 않은 신청문의는 받지 않으니 꼭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절차

데이블 광고 적용 절차에 관한 내용입니다.

Q. 데이블 광고를 적용하기 위한 기준이 있을까요?


  1. A.승인이 완료되면 진행절차 가이드라인을 보내드립니다. 가이드라인에 기재되어 있는 진행 절차에 따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2)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운영자님의 블로그에서 어떤 행동(visit, view 등)을 했고 어떤 콘텐츠를 읽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로그수집 스크립트를 삽입해주셔야 합니다.*메타태그와 로그수집 스크립트는 승인 시 이메일로 전달드리는 가이드라인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으며 위젯 스크립트는 블로그 마다 다른 코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이메일 본문에 함께 보내드립니다.
  2. 이 기간 동안 확인된 트래픽이 신청 시 말씀하신 서비스 적용 기준 수치에 미달할 경우 향후 진행이 불가능함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3) 실제로 추천 콘텐츠와 네이티브 광고가 운영자님의 블로그에 노출되기 위해 위젯 스크립트를 삽입해주셔야 합니다.
  4. 1)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읽은 콘텐츠는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메타태그를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Q. 실제로 광고는 언제쯤 노출되나요?


  1. A.가이드라인에 따라 진행을 완료해주시면 충분히 데이터가 쌓인 뒤 위젯이 자동적으로 노출됩니다. 위젯 노출까지 걸리는 시간은 트래픽에 따라 다릅니다.

Q. 다른 절차가 있나요?


  1. A.네이티브 광고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데이블에서 제공하는 대시보드에 최초 접속 시 ‘개인미디어를 위한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대시보드 내 광고정산 담당자의 정보를 기입해주시면 해당 정보에 따라 정산이 이뤄집니다.

 

계정 관리

데이블 계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Q.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계정이 있나요?


  1. A.있습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접속 경로 및 계정을 전달해드립니다.

Q.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어떻게 하나요?


  1. A.데이블 블로그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주시면 계정을 재전달드립니다. 다만, 초기에 전달드린 비밀번호를 변경하셨다면 데이블도 변경된 비밀번호는 알지 못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에 계정을 잊어버리셨다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랜덤한 비밀번호로 초기화해 전달드립니다.

Q. 네이티브 광고를 여러 블로그에 노출하고 있다면 계정은 따로 전달받나요?


  1. A.첫 블로그 승인을 받았을 시 제공해드리는 대시보드 계정으로 모든 블로그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계정 정보로 대시보드에 접속하시면 각각 블로그의 성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 지급

광고 수익 지급에 관한 내용입니다.

Q. 광고 수익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1. A.데이블 네이티브 광고 수익은 월 단위로 지급됩니다. 해당 월에 발생한 광고 수익을 익월 말일에 정산해드립니다. 예를 들자면 1월에 발생한 수익을 2월 28일 또는 2월에 발생한 수익을 3월 31일에 정산해드립니다.

Q. 지급 방식과 과정을 알려주세요!


  1. A.데이블과 매체사는 5:5의 비율로 광고 매출을 공유합니다. 또한 개인미디어는 매월 발생하는 매체수익공유분(즉 데이블 네이티브 애드로부터 발생하는 광고 수익의 50%)에서 사업소득 3.3%와 무효클릭(무효클릭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으로 인한 매출을 제외한 후의 광고 수익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광고수익 지급을 위해서는 대시보드의 ‘광고 성과’ 부분에 정산 담당자의 정보와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을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통장에 직접 입금해드리는 방식으로 광고수익 지급이 진행됩니다.

    더불어 광고수익금 정산 시 블로그 운영자님과 통장 명의자, 세금 신고자의 성함이 반드시 같아야 하며 다를 시 정산이 어려운 점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지급기준액이 있나요?


  1. A.데이블의 광고 수익 지급기준액은 (수익 공유 이후)10만원입니다. 10만원 이상 발생한 시점부터 정산이 가능해지고, 지급기준액을 달성한 해당 월의 말일부터 정산이 이뤄집니다. 광고 수익이 10만원 미만일 경우 지급기준액에 도달할 때까지 적립되어 차 월 광고 수익에 더해집니다.

Q. 정산을 미리 받을 수 있나요?


  1. A.아니요. 데이블은 정상적인 지급 일정이 아니면 광고 수익을 미리 지급해드리지 않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Q. 만약 네이티브 광고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동안의 광고 수익금은 어떻게 되나요?


  1. A.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을 시, 광고 수익금은 다음과 같이 지급이 됩니다.2. 지급기준액을 넘지 않은 경우: 광고수익 누적금액이 지급기준액 10만원을 초과하지 못했다면 정산은 이루어지지 않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 1. 지급기준액을 넘은 경우: 매체수익공유분이 지급기준액 10만원을 넘은 경우 ‘광고 성과’ 부분에 등록해주신 정보를 기반으로 그동안의 광고수익 누적금액을 데이블의 정산일에 맞춰 입금해드립니다.

광고 수익 최적화 도움말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한 도움말입니다.

Q.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를 통한 수익을 높이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1. A.데이블을 통해 높은 광고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블로그 수익 개선 입문서’를 만들었습니다.2. 광고 수익과 관련된 지표 보는 법이 아래의 파일에 담겨져 있으니 꼭 다운로드 받으셔서 수익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2. 3. 광고 수익 상승을 위한 위젯 활용법
  3. 1. 블로그 트래픽을 높이는 법

 

데이블 서비스 정책

데이블은 운영자님들과 파트너 관계를 장기적으로 유지하고자 여러 정책을 두고 있습니다.

Q. 실수로 일으킨 클릭은 어떻게 하나요?


  1. A.데이블은 매체사와 광고주의 이익을 보호하고자 ‘무효클릭’ 제도를 두고 있습니다. ‘무효클릭’이란 의도적 또는 비의도적으로 광고주의 과금을 일으키거나 매체사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클릭을 일컫습니다. 데이블은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해 모든 광고 클릭을 분석하여 광고주의 과금을 인위적 또는 비인위적으로 일으킨 클릭 활동을 파악합니다. 아래와 같은 예시가 무효 클릭에 해당되며 이는 서비스 해지의 요인이 됩니다.2. 동일한 사용자가 일정 기간 내 반복적으로 광고를 클릭한 경우4. 블로그가 방문자에게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예: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등)
    무효클릭의 예시는 위의 사례만 포함되지 않습니다. 무효클릭이 발생한 매체사의 경우 신뢰도 문제가 발생해 CPC 단가가 하락하니 무효클릭이 일어나는 경우가 한 건이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5. 기타 소프트웨어(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등)를 이용해 클릭을 일으키는 경우
  3. 3.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클릭 또는 노출
  4. 1. 블로그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운영자님이 직접 클릭한 경우

 

Q. 어떤 경우에 서비스 해지 조건이 되나요?


  1. A.데이블과 제휴한 후 음란성 콘텐츠나 불법 콘텐츠 등을 업로드해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어기는 경우나 데이블의 최소 트래픽 기준에 미달하게 된 경우, 무효클릭이 한 건이라도 발생한 경우가 해지 조건입니다. 서비스 해지 조건이 위의 사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과 알림 받아보기

 

성과 알림 받아보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Q. 성과에 대한 리포팅을 받을 수 있나요?


  1. A.대시보드의 좌측 메뉴 ‘설정’에 보시면 ‘리포팅 메일 설정’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성과에 대한 알림을 받고 싶으시다면 ‘수신’ 체크박스를 눌러주세요. 매주 월요일 지난 주의 성과 리포트를 메일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