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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정보 정리를 위한 PARA 기법 [프로젝트별 정리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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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정보 정리를 위한 PARA 기법

 
 

일이나 취미 등 다양한 디지털 정보를 취급하는 사람은 어떤 앱으로 어떤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어떤 폴더에 자료를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 또 지금은 어느 정도 진행 정도로 뭘 목표로 하고 있는지 정리하느라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런 디지털 프로젝트를 정리하기 위해 기술을 이용해 노동 생산성을 높이는 걸 목표로 하는 게 포르테랩(ForteLabs)이 제창한 PARA기법(The PARA Method)이다.

 

포르테랩 창시자이자 생산성 전문가인 티아고 포르테(Tiago Forte)는 인간 중심 일의 미래를 내세워 기술로 지적 노동자 생산성을 높이거나 아이디어 관리 스킬을 취득하기 위한 강좌를 전달하고 있다. 이런 포르테가 작업을 지원, 강화하고 정보를 어디에 두는지 그리고 필요할 때 어디에서 이를 찾을까 정확하게 알려주는 완벽한 조직 시스템 요건으로 드는 게 보편 정보, 철저한 정보, 유연성, 간단하고 번거로움, 재정리 필요 없음, 실용성, 모든 앱에 적용 가능, 결과 지향, 필요에 따라 세부 사항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식, 새로운 것에 도입하는 게 아니라 실행 중인 작업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8가지다.

 

이들 8가지 요건을 모두 채우는 디지털 정보를 정리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포르테가 개발한 게 PARA기법. PARA(Projects, Areas, Resources, Archives)는 일이나 생활로 직면할 가능성이 있는 모든 종류 정보를 망라한 최상위 카테고리다.

 

PARA 중 프로젝트(Projects)는 기한 된 목표에 연결된 일련의 작업을 의미한다. 업무 내용은 제한되지 않으며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블로그 작성, 회의 참여 등도 포함된다.

영역(Areas)이란 책임이 있는 영역을 말한다. 장기간에 걸쳐 유지되어야 할 기준을 갖춘 활동 영역이라는 것. 예를 들어 제품 개발 관련 분야나 개인 건강과 재정 관리, 친구 관계 등을 들 수 있다.

 

자원(Resources)은 계속적으로 관심이 있는 주제나 테마를 말한다. 습관이 된 일상 행동이나 취미, 일상 루틴으로 실시하는 체크나 관리 업무다.

 

아카이브(Archives)는 다른 3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되지 않는 기타다. 기한이 끝났거나 완료된 프로젝트, 유지하는 노력이 필요 없어진 영역, 흥미가 사라진 자원 등이 해당된다.

 

이들 PARA 요소를 어떻게 취급해야 할까. 우리는 평소 책임질 수 있는 영역 작업을 끝내기 위해 매일을 보낸다. 이는 일과 일상에서 마찬가지이며 건강 유지를 위해 식사를 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런 책임이 있는 영역 중에선 각 태스크가 자연스럽게 그룹화되며 어떤 그룹에 취할지 선택해갈 수 있다.

 

예를 들어 책임 영역 중 제품 개발(Product Development) 그룹 프로젝트인 제품 X 출시에는 좀 더 세밀한 작업으로 블로그를 게시하기 위한 초안 제작이 있다. 이는 다른 재무보고, 채용이나 인력 배치, 비즈니스 전략이라는 자신이 담당해야 하는 그룹 중 하나일 뿐이다. 이처럼 자신이 하고 있는 태스크가 어떤 영역에 속하는지 전체상이 어떤 느낌으로 현재는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또 포르테는 프로젝트와 책임이 있는 영역을 혼동해 버리는 사람이 많다며 이는 개인 생산성에 뿌리 깊은 문제를 주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프로젝트에는 달성해야 할 목표가 있으며 기한이나 날짜, 시간 설정이 있는 게 중요하며 대조적으로 책임이 있는 영역에 있는 건 목표가 아니라 유지해야 할 기준이며 무기한으로 계속하기 위해 항상 일정 수준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 책임 있는 영역과 개별 프로젝트를 분할하지 않으면 개인 작업 부담이 얼마나 개선되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보이지 않거나 개별 프로젝트가 달성해 나가는 보람을 느끼지 않고 항상 계속하는 책임 영역에 고민해 버리거나 개별 진행도가 보이기 어려워지는 등 문제가 발생한다.

 

명확한 프로젝트 목록을 만들려면 프로젝트 목록과 목표 목록을 정렬하고 해당 프로젝트와 목표에 선을 긋는다. 여기에선 대응하는 상대가 존재하지 않는 프로젝트 목표가 자주 발생한다. 대응하는 목표가 없는 프로젝트는 단지 즐거움을 위해 하는 취미이며 대응하는 프로젝트가 없는 목표는 꿈으로 어떤 진보도 달성할 수 없다. 취미나 꿈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프로젝트나 목표와 혼동하는 건 문제이며 뭘 진행해야 하고 무엇이 중요한지를 명확히 하는 절차로 프로젝트와 책임 있는 영역 이미지가 중요해진다는 설명이다.

 

프로젝트 목록을 만들 때 여러 앱과 서비스를 오가며 작업할 때 프로그램 간 마이그레이션이 원활하게 되도록 맞춤법, 구두점, 대소문자를 정확하게 동일하게 지정하거나 과도한 계층 구조로 복잡화되지 않도록 태스크나 자료를 추적하기 위한 계층은 4개 정도에 맞춘다. 실행 가능한 정보와 불가능한 정보를 구별하고 필요한 정보만 사용하고 다른 정보를 저장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도 태스크 전용을 파악해 분류하는 PARA 기법이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포르테는 또 PARA 기법 조작 매뉴얼에 대해 PARA 특징이 동적 시스템에 있다며 4가지 범주 사이에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정보 흐름을 이끌어내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가 시작할 때에는 기한이 있는 프로젝트가 장기 지속적인 책임 영역으로 전환될 수 있고 또 프로젝트에서 실행, 검토된 모든 중간 작업은 앞으로 다른 프로젝트에 도움이 될 자원이 될 수 있다. 또 프로젝트 전체를 나중에 참조하기 위해 아카이빙 해두듯 단일 사건이 다른 4개 카테고리로 가는 운용을 생각할 수 있다. 이는 책임 있는 영역, 리소스, 아카이브로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재편성을 필요에 따라서 실시해 나가는 게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포르테는 몇 가지 주의점을 꼽았다. 먼저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존재하지 않는 단계에서 프로젝트, 책임 영역, 리소스, 아카이브 빈 폴더를 작성하는 건 작업 공간을 어수선하게 하는 것으로 실제로 뭔가를 넣는 경우에만 드라이브 또는 작업 관리에 폴더를 만들어야 한다. 다만 예외로 스마트폰으로 많은 정보를 획득해 나가는 경우 PC와 달리 폴더를 만들어 가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 노트북이나 폴더를 만들어 여기에 캡처를 배치해 가는 케이스는 유용하다.

 

또 왜 책임 있는 영역을 세밀하게 분할하는지에 대해선 단기 개인이나 일로 나누는 것만으론 뭐가 부족한지, 어디에 변경을 가해야 하는지 특정하기 어려워진다는 설명이다. 특정 분야에서 뭔가를 달성하고 향상시키는 걸 목표로 할 경우 자신의 책임 영역을 주로 22개로 나눠 더 객관적으로 각 영역을 평가해 여기에 있는 프로젝트를 작성하기 쉬워진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PARA 방법: 디지털 라이프를 몇 초 만에 정리하는 간단한 시스템

 

완벽한 조직 시스템을 잠시 상상해보세요.

모든 문서, 파일, 메모, 의제, 개요, 연구 자료 등 인생의 모든 정보를 어디에 넣어야 하는지, 그리고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설치가 놀라울 정도로 쉬워야 하고 유지 관리도 훨씬 더 쉬워야 합니다. 결국, 가장 단순하고 가장 쉬운 습관만이 장기적으로 지속됩니다.

 

인생의 다양한 계절에 따라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의 파일 시스템, 클라우드 저장소와 같이 정보를 저장하는 여러 장소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포괄적이어야 합니다. 플랫폼(예: Dropbox 또는 Google Drive) 또는 디지털 메모 앱..

그러나 무엇보다도 이상적인 조직 시스템은 귀하의 경력과 삶에 직접적인 이익을 가져다주는 시스템일 것입니다. 이는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귀하에게 가장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극적인 속도를 낼 것입니다.

 

즉, 당신의 삶을 조직하기 위한 궁극적인 시스템은 실행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당신의 길에 더 많은 장애물을 두는 대신, 변화를 가져올 행동을 연기하는 대신, 그러한 행동을 더 가까이 끌고 시작하고 끝내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입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천 명의 학생을 가르치고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를 지도하면서 개인적인 실험을 한 끝에 저는 그러한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PARA라고 불리는 이 시스템은 모든 플랫폼에서 모든 유형의 디지털 정보를 구성할 수 있는 간단하고 포괄적이면서도 매우 유연한 시스템입니다.

나는 그것이 당신의 삶에 질서를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당신이 마음먹은 모든 것을 성취하기 위해 정보의 흐름을 능숙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일련의 도구를 갖추게 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당신의 전 생애를 포괄하는 4가지 카테고리

PARA는 인생의 모든 정보를 포괄하는 범주가 네 가지뿐이라는 간단한 관찰에 기초합니다.

 

당신은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프로젝트, 즉 특정 목표를 염두에 두고 수행하는 단기적인 노력(직장이나 개인 생활에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웹페이지 디자인 완성
  • 새 컴퓨터를 구입하세요
  • 연구 보고서 작성
  • 욕실을 개조하다
  • 스페인어 코스를 마치고
  • 새로운 거실 가구를 설치하세요

 

당신에게는 책임 영역이 있습니다. 즉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일과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인사, 제품 관리, 연구 개발, 부하 직원 또는 엔지니어링과 같은 업무 책임
  • 건강, 재정, 어린이, 글쓰기, 자동차 또는 집과 같은 개인적인 책임

 

그런 다음다음과 같이 관심 있고 배우고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리소스를 갖게 됩니다.

  • 그래픽 디자인
  • 개인 생산성
  • 유기농 원예
  • 커피
  • 현대 건축
  • 웹 디자인
  • 일본어
  • 프랑스 문학
  • 필기하기
  • 호흡
  • 습관 형성
  • 사진술
  • 마케팅 자산

 

마지막으로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은 이전 세 가지 범주의 항목을 포함하는 아카이브가 있지만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저장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완료했거나 보류 중인 프로젝트
  •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거나 관련성이 없는 영역
  • 더 이상 관심이 없는 리소스

 

그리고 그게 다야! 4개의 최상위 폴더 (프로젝트, 영역, 리소스 및 아카이브) - 각 폴더에는 각 활성 프로젝트, 책임 영역, 리소스 및 일상생활의 아카이브에 전용으로 사용되는 소수의 하위 폴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신과 같은 복잡하고 현대적인 인간의 삶이 단지 네 가지 범주로 축소될 수 있다는 것을 믿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한 단순한 시스템에 들어갈 수 있는 것보다 처리해야 할 것이 훨씬 더 많은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요점입니다. 조직 시스템이 삶만큼 복잡하다면, 이를 유지해야 하는 요구로 인해 그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가 빼앗기게 될 것입니다.

 

정보를 정리하는 데 사용하는 시스템은 정보에 더 많은 시간을 쏟는 대신 주의를 집중할 수 있도록 단순해야 합니다. 시스템은 시간을 들이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핵심 원칙 – 프로젝트와 목표에 따라 정보를 정리하세요

 

우리 대부분은 학교에서 정보를 정리하는 방법을 처음 배웠습니다. 우리는 수업 노트, 유인물, 학습 자료를 수학, 역사, 화학과 같은 학문 과목 별로 분류하도록 배웠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깨닫지도 못한 채 성인이 되어서도 똑같은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우리는 "마케팅", "심리학", "비즈니스" 또는 "아이디어"와 같은 매우 광범위한 주제에 따라 문서와 파일을 계속 분류했습니다.

 

이것은 학업 이후의 경력에는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직장에는 수업도 없고, 시험도 없고, 성적도 없고, 졸업장도 없습니다. 기말고사에 무엇을 적어야 할지 알려주는 선생님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선생님이 없기 때문입니다.

 

직장에서나 인생에서나 당신이 갖고 있는 것은 당신이 달성하려고 노력하는 결과입니다. 당신은 신제품 출시, 가족 휴가 계획, 중요한 결정 내리기, 동네 어린이집 찾기, 새 글 출판하기, 분기별 판매량 달성 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바쁜 하루 중에도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노력하다 보면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심리학'과 같은 방대한 카테고리를 뒤질 시간이 절대 없습니다.

 

학교에서처럼 광범위한 주제에 따라 정보를 정리하기보다는,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목표에 따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바로 "실행 가능성에 따라 구성"이라는 의미이며, 이 책 전체에서 나는 이 주문을 계속해서 언급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래픽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자리에 앉으면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메모, 문서, 자산 및 기타 자료가 모두 한 곳에 모여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당연해 보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는 것과 정반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든 관련 자료를 12개의 다른 장소에 분산시키는 경향이 있는데, 찾는 데만 30분이 소요됩니다.

각 프로젝트나 목표와 관련된 모든 자료가 한 곳에 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애초에 그렇게 정리하는 거죠. 이렇게 하면 모든 것을 어디에 넣어야 할지, 정확히 어디에서 찾을지 알 수 있습니다.

 

PARA 방법 구현에 대한 치트 시트 받기

 

배운 내용을 실제로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PARA 성공을 위한 주요 원칙과 규칙이 포함된 인쇄 가능한 편리한 치트 시트를 만들었습니다.

 

 

PARA 치트 시트를 보내주세요

hello@fortelabs.com에서 보낸 이메일을 찾아보세요.

 

프로젝트별 정리의 힘

 

몇 년 동안 저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생산성 코치로 일했습니다. 당시는 기술 붐의 정점이었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일부 기업의 강력한 전문가들은 성과에서 우위를 점하기를 원했습니다. 나는 기꺼이 의무를 다했습니다.

 

나는 만이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사우스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유명한 생명공학 회사의 여러 임원들을 지도했습니다. 나는 어느 아름다운 봄날, 생명을 구하는 몇 가지 새로운 의약품 개발을 담당하는 선임 이사인 다음 고객을 기다리고 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가 도착하자마자 우리의 코칭 세션은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목록이 있습니까?”라는 간단한 질문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생산성 코치로서 고객과 함께 일할 때 제가 항상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 중 하나는 프로젝트 목록을 보여 달라는 것입니다. 그들이 하는 일의 종류, 현재 작업량, 앞으로 나아가려는 우선순위와 결과가 무엇인지 파악하려면 이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는 “그렇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간단한 목록(첫 번째 경고 표시)을 적어 둔 후 다음과 같은 목록을 나에게 건네주었습니다.

 

 

문제가 보이시나요? 다시 자세히 살펴보세요.

이전 정의에 따르면 이 목록의 단일 항목은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전략적 계획"이 영원히 끝나나요? 목록에서 "휴가"를 영구적으로 지울 수 있는 때가 있습니까? 바라건대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 목록의 모든 항목은 책임 영역입니다. 이것은 의미론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이 아무리 똑똑하고 추진력이 있어도 책임 영역을 특정 프로젝트로 나누지 않으면 할 수 없는 두 가지 중요한 일이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1. 당신은 당신의 헌신의 정도를 진정으로 알 수 없다

 

사람들로부터 제가 듣는 가장 흔한 불만 중 하나는 "대역폭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공감합니다. 당신의 접시에 너무 많은 것이 있다고 느끼는 시간이 얼마나 됩니까?

 

그러나 영역의 렌즈를 통해 작업을 보는 한 접시에 얼마나 많은 양이 있는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위 목록을 보면 '채용'은 얼마나 많은 업무량을 의미하나요? 6개월마다 시간제 채용을 하는 것부터 이번 분기에 50개의 자리를 채우는 것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그 불확실성은 모든 영역이 실제보다 더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것으로 드러날 것입니다.

 

채용 내에서 각 프로젝트를 식별하고 그 목록을 매일 앞에 보관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해야 할 일이 얼마나 남았는지,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 훨씬 더 쉽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2. 현재의 노력을 장기 목표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지식 작업의 가장 도전적이지만 보람 있는 측면 중 하나는 창의성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창의성은 동기부여 없이는 유지될 수 없습니다. 지치고 사기가 꺾인다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해 생각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동기는 무엇에 달려 있습니까? 주로 일관된 진전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것이 어딘가로 이어진다는 것을 안다면 우리는 단기적으로 상당한 스트레스와 좌절을 견딜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제가 발생합니다. 개별 프로젝트 목록이 없으면 현재 노력을 장기 목표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위의 목록을 다시 살펴보세요. 그 위에 있는 어떤 항목도 끝나거나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책임 영역의 정의이며 무한정 계속됩니다. 이제 매주, 매월, 심지어 해마다 똑같은 끝없는 책임 목록을 접하면서 깨어나는 심리적 효과를 상상해 보세요.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끝없는 지평선은 결코 가까워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시도한다면 당신의 의욕을 죽이는 더 좋은 방법을 디자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책임을 작은 프로젝트로 나누면 프로젝트 목록이 지속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러한 회전율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할 때마다 축하할 수 있는 정기적인 승리의 흐름을 만듭니다. “이벤트”의 광범위한 영역을 실행 중인 각 개별 이벤트로 세분화하면 얼마나 동기 부여되고 성취감을 느낄지 상상해 보세요.

 

 

책임 범위가 아무리 광범위하더라도 언제든지 더 작은 프로젝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목표를 향해 진전을 보이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반드시 해야 합니다.

 

 

PARA 방법 구현에 대한 실행 가능한 가이드가 나왔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 정리하기

 

PARA를 사용하는 것은 단지 물건을 넣을 폴더를 많이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당신의 일과 삶의 구조, 즉 당신이 무엇에 전념하고 있는지, 무엇을 바꾸고 싶은지, 어디로 가고 싶은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는 당신이 원하는 미래의 삶을 지원하고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정보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조직화"라고 부르는 것의 대부분은 본질적으로 위장된 미루기입니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준비 중”이거나 “연구 중”이라고 말하면서 그것이 진전인 것처럼 가장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두려운 일에 직면하지 않기 위해 다듬거나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작은 일을 찾고 있습니다.

PARA는 이러한 외관을 잘라내어 근본적으로 단순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다음 필수 단계 외에는 할 일이 없는 모든 것을 구성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명확성을 가질 만큼만 환경에 질서를 추가추가하는 최소한의 방법입니다.

 

정보를 구성하는 더 복잡하고, 정교하고, 전문적인 다른 방법도 있지만, 걸리는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유일한 방법은 PARA입니다.

 

Twitter , Facebook , Instagram , LinkedIn 및 YouTube에서 생산성 및 두 번째 두뇌 구축에 관한 최신 업데이트와 통찰력을 얻으려면 팔로우하세요. 그리고 두 번째 두뇌를 구축할 준비가 되었다면 책을 구입하여 디지털 생활을 정리하고 창의적인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검증된 방법을 배우십시오.

 

 

시대를 초월한 메모 작성 방법과 최신 디지털 도구를 결합하여 마침내 정리하고 원하는 삶을 창조하세요

 

지금 사본을 받으세요

그리고 무료 보너스를 받으세요!

 

추천 항목

 

“ 두 번째 두뇌를 구축하는 것은 단순한 생산성 방법 그 이상입니다. 이는 현대 생활의 복잡성을 관리하기 위한 생존 가이드입니다.”

 

크리스 길레모

100달러 스타트업과 추구 추구의 행복의 의 저자

 

“ 두 번째 두뇌 만들기(Building a Second Brain)는 제가 올해 가장 좋아하는 책 중 하나였습니다. 이는 내가 정보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과 과 메모를 작성하는 방법과 이유를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

 

다니엘 핑크

베스트셀러 드라이브 작가

 

두 번째 두뇌 운동에 참여하세요

끝없이 정보를 쌓아두는 대신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지혜, 리소스를 활용한다면 어떨까요?

 

저장해 두기로 맹세한 메모를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필요할 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면 어떨까요?

 

끊임없는 알림과 요구로 인해 방해를 받는 대신 기술을 활용하여 더 잘 생각하고, 마음을 비우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 모든 것 이상은 머리 밖의 신뢰할 수 있는 장소인 Second Brain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곳은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수집 및 정리하고 이를 사용하여 최고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두 번째 두뇌 구축을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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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두뇌를 구축한 똑똑한 사람들의 칭찬

 

“Tiago는 효과적인 사고와 창의성을 위해 머리를 열어두기 위해 외부 캡처의 모범 사례에 확대 렌즈를 적용했습니다. 이 책은 지식 근로자의 세계에서 명확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잘 쓰인 설득력 있고 유용한 매뉴얼입니다. ”

 

데이비드 앨런

일 처리하기 의 저자

 

“ 어렵고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데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우리 모두는 아이디어가 너무 많아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시스템은 없습니다. Tiago는 과부하 시대에 정보를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듭니다."

 

스캇 H. 영

울트라러닝의 저자

 

“두 번째 두뇌를 구축하면 지식과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Tiago의 방법은 자기 개선을 위한 힘든 탐구에서 자기표현의 자유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제공합니다. 책을 읽고 나면 마침내 중요한 일, 즉 아이디어를 연결하고 통찰력을 얻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안 로르 르 컨퍼

Ness Labs 창립자이자 박사과정 후보자

 

​​두 번째 두뇌 구축 시스템 은 다음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 과거에 배우고, 만지고, 생각한 모든 것을 몇 초 안에 찾아보세요.
  • 지식을 정리하고 이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와 목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세요.
  • 최선의 생각을 저장하여 다시 할 필요가 없도록 하세요.
  • 물건을 찾는 시간을 줄이고 최선을 다해 가장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세요.
  • 명확성과 마음의 평화를 촉진하는 디지털 환경 조성
  • 모든 세부 사항을 추적하는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는 것을 알고 업무를 "끄고" 휴식을 취하세요.

 

두 번째 두뇌 만들기는 다른 언어로도 제공됩니까?

예! 여기에서 모든 번역과 구매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북클럽/단체/학교를 위해 책을 여러 권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Porchlight는 모든 주문에 대해 20% 할인부터 시작하는 할인을 제공하므로 대량 주문에는 권장됩니다.

또한 Porchlight는 팀과 조직이 여러 권의 책을 처리하거나 배송할 필요 없이 배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개별 이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
• 직원이나 이벤트 참석자와 공유할 수 있는 고유한 URL이 있는 맞춤형 랜딩 페이지. 여기에서 배송 정보를 비공개로 안전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국내 및 해외 배송 옵션(선불 또는 수령인에게 결제를 요청할 수 있음) )
• 자체 회사 또는 이벤트 브랜딩을 통한 맞춤형 배송(스티커, 북마크, 맞춤 메시지 등)
• 구매 부서에서 필요한 경우 송장 발행 및 구매 주문서 발행

하드커버를 여러 장 주문하고 싶지만 실제 책은 원하지 않는 경우 support@fortelab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 학교, 도서관 또는 기타 가치 있는 목적에 기부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을 받으십시오.

 

이 책을 여러 권 구입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If you’re wondering what you’re going to do with multiple copies of a book, here are some ideas for how you can use them:

• As gifts for people you care about, such as on birthdays and holidays
• Host a book club with your friends, neighbors, or coworkers
• Give them to your team or department for their professional development
• Give them to the attendees of a conference, summit, or retreat you’re organizing
• Provide them as giveaways to your community, event, or social media followers
• Gift them to your clients and customers as a thank you for their support
• Donate to a library, youth center, church, or non-profit (with a potential tax deduction)

보시다시피, 이와 같은 책의 여러 사본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학습, 작업, 창작의 새로운 방식으로 여러분을 훈련시키겠지만, 그러한 변화는 여러분의 여정에 다른 사람들을 동반할 때 가장 강력하고 지속 가능합니다.

 

전자책 에디션을 대량 주문할 수 있나요?

예, 이제 Amazon US에서는 여러 eBook을 선물로 구매하거나 팀 또는 그룹을 위해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페이지 오른쪽 (제휴 링크)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 구매" 옵션을 찾으세요.

 

다른 질문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여기에 답변되지 않은 질문이 있으면 support@fortelab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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